국문목차
표제지 = 0,1,3
(국문초록) = i,4,2
목차 = iii,6,2
표목차 = v,8,1
I. 서론 = 1,9,1
1. 연구의 의의 및 목적 = 1,9,2
2. 연구문제 및 용어정의 = 3,11,4
II. 문헌고찰 = 7,15,1
1. 인터넷 쇼핑몰 = 7,15,1
1-1.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 및 유형 = 7,15,2
1-2.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 8,16,1
1-3. 인터넷 쇼핑몰 구매자 특성 = 9,17,1
2. 중독구매 = 10,18,1
2-1. 중독구매 개념 = 10,18,2
2-2. 중독구매자의 특성 = 11,19,3
2-3. 충동구매와 중독구매의 차이 = 13,21,3
3. 인터넷 쇼핑몰 중독구매에 미치는 영향 요인 = 16,24,1
3-1. 심리학적 요인 = 16,24,7
3-2. 인터넷 사용 관련 요인 = 22,30,4
3-3. 마케팅 자극 요인 = 25,33,2
III. 연구방법 및 측정도구 = 27,35,1
1. 측정도구 = 27,35,4
2. 조사대상 및 분석 = 31,39,2
IV. 결과 및 논의 = 33,41,1
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 33,41,2
2. 측정 요인의 타당성 및 신뢰도 분석 = 34,42,5
3. 변인들 간의 상관관계 분석 = 38,46,2
4. 인터넷 쇼핑몰에서 패션제품 구매 관련 요인이 충동구매성향에 미치는 영향 = 40,48,6
5. 인터넷 쇼핑몰에서 패션제품 구매 관련 요인이 중독구매성향에 미치는 영향 = 46,54,6
6. 충동구매성향과 중독구매성향에 대한 연구모형 검증 = 51,59,5
V. 요약 및 결론 = 56,64,1
1. 요약 = 56,64,2
2. 결론 = 58,66,2
3.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 60,68,1
참고문헌 = 61,69,6
설문지 = 67,75,6
ABSTRACT = 73,81,3
(표-1) 연도별 국내인터넷 이용자수 = 8,16,1
(표-2) 측정도구 신뢰도 = 30,38,1
(표-3)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 33,41,1
(표-4) 심리학적 요인의 타당도와 신뢰도 분석 = 35,43,1
(표-5) 인터넷 사용 관련 요인의 타당도와 신뢰도 분석 = 36,44,1
(표-6) 구매성향에 대한 타당도과 신뢰도 분석 = 37,45,1
(표-7) 변인들 간의 상관관계 분석 = 39,47,1
(표-8)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충동구매성향의 차이 = 41,49,1
(표-9) 심리학적 요인이 충동구매성향에 미치는 영향 = 42,50,1
(표-10) 인터넷 사용 관련 요인이 충동구매성향에 미치는 영향 = 44,52,1
(표-11) 마케팅 자극 요인이 충동구매성향에 미치는 영향 = 45,53,1
(표-12)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중독구매성향의 차이 = 47,55,1
(표-13) 심리학적 요인이 중독구매성향에 미치는 영향 = 48,56,1
(표-14) 인터넷 사용 관련 요인이 중독구매성향에 미치는 영향 = 49,57,1
(표-15) 마케팅 자극 요인이 중독구매성향에 미치는 영향 = 50,58,1
(표-16) 경로계수 및 분석 결과 = 53,61,1
(그림-1) 경로분석(표준화된 경로계수) = 52,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