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i,4,2
표목차 = iii,6,1
(국문초록) = iv,7,2
I. 서론 = 1,9,1
1. 연구의 의의 및 목적 = 1,9,2
2. 연구문제 및 용어 정의 = 3,11,3
II. 문헌 고찰 = 6,14,1
1. 소비자의 내적특성 = 6,14,1
1-1. 심리적 특성 = 6,14,1
(1) 자아존중감 = 6,14,2
(2) 정서적 불안 = 7,15,2
1-2. 의복관련 특성 = 9,17,1
(1) 의복관심 = 9,17,1
(2) 의복만족도 = 10,18,2
2. 마케팅 자극요인 = 12,20,1
2-1. 제품요인 = 12,20,2
2-2. 가격요인 = 13,21,2
2-3. 촉진요인 = 15,23,1
3. 충동구매 = 16,24,1
3-1. 충동구매의 개념 = 16,24,3
3-2. 충동구매 연구 = 18,26,2
III. 연구방법 및 절차 = 20,28,1
1. 측정도구 = 20,28,4
2. 자료수집 및 분석 = 24,32,2
IV. 결과 및 논의 = 26,34,1
1. 조사 대상자의 인구 통계적 특성 = 26,34,2
2. 요인분석 및 신뢰도 검증 = 27,35,3
3. 마케팅 자극변인 및 충동구매 변인에 대한 온/오프라인 구매집단별 차이분석 = 30,38,1
4. 개인 내적 특성변인이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연구문제 1) = 31,39,3
5. 마케팅 자극요인이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연구문제 2) = 34,42,3
6. 마케팅 자극요인과 개인내적특성이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 및 상호작용(연구문제 3) = 37,45,5
7. 온라인충동구매와 오프라인충동구매의 모델 검증을 통한 비교분석(연구문제 4) = 42,50,4
V. 요약 및 결론 = 46,54,1
1. 요약 = 46,54,3
2. 결론 = 48,56,3
3.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 51,59,1
참고문헌 = 52,60,6
부록-(설문지) = 58,66,8
ABSTRACT = 66,74,2
(표 3-1) 자아존중감 측정도구 10문항 = 21,29,1
(표 3-2) 선행연구의 의복만족도 요인구성 = 22,30,1
(표 4-1) 전체 응답자의 인구 통계적 특성 = 26,34,1
(표 4-2) 온라인 마케팅 자극 변인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결과 = 28,36,1
(표 4-3) 오프라인 마케팅 자극 변인의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결과 = 29,37,1
(표 4-4) 신뢰도 분석 결과 = 29,37,1
(표 4-5) 마케팅 자극변인 및 충동구매의 온라인/오프라인 집단차이분석(n=389) = 30,38,1
(표 4-6) 온라인 충동구매에 대한 개인 내적 특성의 회귀분석 결과(n=389) = 31,39,1
(표 4-7) 오프라인 충동구매에 대한 개인 내적 특성의 회귀분석 결과(n=389) = 32,40,1
(표 4-8) 온라인 충동구매에 대한 마케팅 자극요인의 회귀분석결과(n=389) = 34,42,1
(표 4-9) 오프라인 충동구매에 대한 마케팅 자극요인의 회귀분석결과(n=389) = 35,43,1
(표 4-10) 충동구매에 대한 개인내적특성과 마케팅자극요인의 상호작용 분석 결과 = 37,45,2
(표 4-11) 온라인/오프라인 충동구매 설명모델의 적합도 = 42,50,1
(표 4-12) 온라인/오프라인 충동구매 설명모델의 계수추정 결과 = 43,51,1
(그림 4-1)온라인 충동구매에 대한 제품요인과 정서적 불안정성의 상호작용 = 39,47,1
(그림 4-2)오프라인 충동구매에 대한 가격요인과 의복관심의 상호작용 = 40,48,1
(그림 4-3) 오프라인 충동구매에 대한 가격요인과 의복만족의 상호작용 = 41,49,1
(그림 4-4) 온라인 충동구매 설명모델 = 44,52,1
(그림 4-5) 오프라인 충동구매 설명모델 = 44,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