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요약=i,4,3
목차=iv,7,3
표목차=vii,10,1
그림 목차=viii,11,1
제1장 서론=1,12,1
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1,12,1
1. 문제의 제기=1,12,2
2. 연구의 목적=2,13,2
제2절 연구방법 및 연구범위=4,15,1
1. 연구의 방법=4,15,1
2. 연구의 범위=5,16,1
제2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6,17,1
제1절 라이프스타일의 이론적 고찰=6,17,1
1. 라이프스타일의 정의=6,17,3
2. 라이프스타일의 측정방법=8,19,5
3. 라이프스타일의 유형=12,23,5
4. 라이프스타일과 시장세분화=16,27,3
제2절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자 구매행동=18,29,1
1. 소비자 행동의 정의=18,29,2
2. 소비자 구매행동=19,30,7
3.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25,36,6
4.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자 구매행동=30,41,3
제3절 라이프스타일에 의한 마케팅 전략=32,43,1
1. 시장 세분화 전략=32,43,3
2. 제품 전략=34,45,2
3. 촉진 전략=35,46,3
제4절 패밀리레스토랑의 실태=37,48,1
1. 외식의 의의=37,48,4
2. 우리나라 패밀리레스토랑의 추이=40,51,12
3. 패밀리레스토랑 마케팅 전략=51,62,3
제3장 연구모형 및 조사설계=54,65,1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54,65,1
1. 연구모형=54,65,1
2. 가설의 설정=55,66,1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56,67,1
제3절 조사 설계=57,68,1
1. 표본의 선정 및 자료수집=57,68,1
2. 설문지 구성=57,68,3
3. 자료 분석방법=60,71,2
제4장 분석결과 및 가설검정=62,73,1
제1절 표본의 라이프스타일=62,73,1
1.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고객의 라이프스타일 특성=62,73,3
2.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유형=64,75,2
제2절 연구가설의 검증=66,77,1
1. 연구가설 1의 검증=66,77,1
2. 연구가설 2의 검증=67,78,4
3. 연구가설 3의 검증=71,82,2
4. 연구가설 4의 검증=73,84,2
5. 연구가설 5의 검증=75,86,3
제3절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고객 및 비이용고객에 대한 판별분석=78,89,6
제4절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특성분석=84,95,1
제5장 결론과 제언=85,96,1
1. 결론=85,96,3
2. 제언=87,98,3
참고 문헌=90,101,5
[설문지]:레스토랑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설문지=95,106,5
ABSTRACT=100,111,3
감사의 글=103,114,1
(표2-1) 기존 연구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정의 및 연구내용=7,18,1
(표2-2) 라이프스타일 척도(life-style dimensions)=9,20,1
(표2-3) 한국인의 성격 유형=13,24,1
(표2-4)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 유형=15,26,1
(표2-5)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 유형=16,27,1
(표2-6) 소비자 판매촉진 전략기법=36,47,1
(표2-7) 국내 주요 패밀리레스토랑업계 매출액 및 매장수 변화 추이=51,62,1
(표3-1) 설문지 구성=58,69,2
(표4-1) 전체 응답자 라이프스타일 특성분석=63,74,1
(표4-2) 군집별 라이프스타일 유형화=65,76,1
(표4-3) 라이프스타일 특성별 라이프스타일 유형의 비교=66,77,1
(표4-4)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패밀리레스토랑 이용회수(한달)=68,79,1
(표4-5)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패밀리레스토랑 지출비용(1인당)=69,80,1
(표4-6)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동반형태=70,81,1
(표4-7)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인구통계적 특성=72,83,1
(표4-8)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패밀리레스토랑 선호도=74,85,1
(표4-9)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속성 중요도=77,88,1
(표4-10) 정준 판별함수의 고유값=78,89,1
(표4-11) 정준 판별함수의 Wilks'람다=78,89,1
(표4-12) 함수의 집단 중심점=79,90,1
(표4-13) 구조행렬=79,90,1
(표4-14) 분류의 정확도=80,91,1
(표4-15) 정준 판별함수의 고유값=81,92,1
(표4-16) 정준 판별함수의 Wilks’람다=81,92,1
(표4-17) 함수의 집단 중심점=81,92,1
(표4-18) 구조행렬=82,93,1
(표4-19) 분류의 정확도=82,93,1
(표4-20) 패밀리레스토랑 이용고객의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프로파일=84,95,1
(그림2-1) 소비자 행동의 분류=19,30,1
(그림2-2) 문제해결 과정=26,37,1
(그림2-3) 소비자 구매행동 과정=29,40,1
(그림2-4) 소비행동의 변화요인=30,41,1
(그림2-5) 라이프스타일과 구매과정=31,42,1
(그림3-1) 연구 모형=54,65,1
(그림3-2) 연구 분석방법=61,72,1
(그림4-1)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속성의 중요도=75,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