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감사의 글=0,5,2
목차=i,7,2
도표 목차=iii,9,1
I. 서론=1,10,1
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1,10,2
2. 연구 방법 및 구성=2,11,2
II. 문헌연구=4,13,1
1. 서비스 품질에 대한 개념=4,13,1
1) 서비스 품질의 정의=4,13,3
2) 서비스 품질의 특성=6,15,5
2. 서비스 품질 평가 모형=10,19,3
1) PZB의 SERVQUAL 모형=12,21,4
2) Gronroos의 연구(이미지참조)=15,24,2
3) Cronin과 Taylor의 SERVPERF 모형=16,25,2
4) Teas E-P 모형=18,27,1
5) 이유재와 이준엽의 KS-SQI 모형=19,28,1
6) 서비스 품질측정에 관한 논의=20,29,3
7) 기존 서비스 품질척도들에 대한 논의=23,32,3
3.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간의 선행연구=26,35,1
1) 고객만족의 개념=26,35,1
2)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관계=27,36,1
4. 타 분야의 서비스 품질측정 선행연구=28,37,1
1) 은행 서비스 품질측정 연구=28,37,2
2) 여행 서비스 품질측정에 관한 연구=29,38,1
3) 학교 서비스 품질측정에 대한 연구=30,39,2
4) 도서관 서비스 품질측정에 대한 연구=31,40,1
5) 호텔 서비스 품질측정에 관한 연구=31,40,2
6) 건축 서비스 품질측정에 대한 연구=32,41,2
7) 광고대행사 서비스 품질측정에 대한 연구=33,42,1
8) 정보 서비스 품질측정에 대한 연구=34,43,1
9) 소매기업의 서비스 품질측정에 대한 연구=34,43,2
5. 유사 분야의 서비스품질측정 선행연구=35,44,2
1) Wics와 Fesenmaier의 연구=36,45,2
2) 이훈과 Kerstetter의 연구=37,46,2
III. 연구 방법=39,48,1
1. 공연장 서비스품질 측정항목의 개발=39,48,1
2. 연구모형=39,48,1
1) 모형1:first-order factor structure=40,49,1
2) 모형2:second-order factor structure=40,49,1
3) 모형3:예측타당성 검증 모형=41,50,1
3. 분석방법=41,50,1
IV. 실증분석=42,51,1
1. 공연장 서비스품질척도의 개발 및 정제=42,51,3
2.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45,54,1
1) 연구대상 및 응답자 특성=45,54,2
2)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46,55,4
3. 예측타당성 검증=49,58,2
V. 결론 및 제언=51,60,1
1. 연구의 요약=51,60,1
2. 연구의 시사점=51,60,2
3.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53,62,1
참고문헌=54,63,3
Abstract=57,66,2
(표1) 서비스 품질의 결정요소=11,20,1
(표2) 서비스품질 평가 10가지 차원=13,22,1
(표3) 수정된 SERVQUAL 5개 차원=13,22,1
(표4) SERVQUAL 설문지=14,23,1
(표5) Gronroos의 서비스 품질 구성(이미지참조)=15,24,1
(표6) 서비스 품질측정의 관계=17,26,1
(표7) 탐험적 요인분석 결과=43,52,1
(표8) 공연장 서비스품질척도 구성요소 및 측정항목=44,53,1
(표9) 연구대상자의 일반적인 사항(N=263)=45,54,2
(표10) 신뢰성 결과=46,55,1
(표11) 공연장 서비스품질척도에 대한 연구모형의 적합도=47,56,1
(표12) 공연장 서비스품질척도와 공연장 고객만족도간 회귀분석 결과=49,58,1
(그림1) 과정품질과 결과품질=8,17,1
(그림2) 서비스 품질의 인식=10,19,1
(그림3) PZB의 SERVQUAL 모형=15,24,1
(그림4) Gronroos의 서비스 품질 지각모형(이미지참조)=16,25,1
(그림5) KS-SQI 측정 모형의 품질차원=19,28,1
(그림6) 공연장 서비스품질척도 first-order factor structure 모형=40,49,1
(그림7) 공연장 서비스품질척도 second-order factor structure 모형=40,49,1
(그림8) 공연장 서비스품질 척도의 예측타당성 검증 모형=41,50,1
(그림9) 공연장 서비스품질척도 first-order factor structure 측정값=48,57,1
(그림10) 공연장 서비스품질척도 second-order factor structure 측정값=49,58,1
(그림11) 공연장 서비스품질척도가 고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50,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