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초록=0,5,2
목차=i,7,2
표목차=iv,9,1
그림목차=iv,9,2
I. 서론=1,11,1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1,2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3,13,2
II. 북 아트(Book Art)에 대한 이론적 고찰=5,15,1
1. 북 아트의(Book Art) 개념=5,15,3
2. 북아트의 역사=8,18,8
3. 북아트의 현대적 의미=16,26,2
4. 북아트에 내용적 측면=18,28,9
III. 기호학에 대한 이론적 접근=27,37,1
1. 기호학의 개념 및 정의=27,37,2
2. 소쉬르의 기호이론=29,39,4
3. 퍼스의 기호이론=33,43,3
4. 소쉬르와 퍼스의 기호학 비교=36,46,3
5. 북아트 디자인의 기호학적 접근=39,49,2
IV. 북아트 디자인의 기호학적 분석=41,51,1
1. 601 비상:2note=41,51,25
2. 내 삶의 쉼표=66,76,7
3. 사진일기=73,83,9
4. 일곱 성냥개비의 꿈=82,92,5
V. 분석 결과=87,97,4
VI./(V) 결론=91,101,2
참고문헌=93,103,3
ABSTRACT=96,106,3
(표1) 북아트와 책의 차이점(차의점)=6,16,1
(그림1) 성경 필사본=8,18,1
(그림2) 마티즈 「Jazz」=9,19,1
(그림3) 「Noa Noa」=10,20,1
(그림4) 케이트 빠리 「Camberwell Road」=18,28,1
(그림5) 김나래 「Surprise party for Amanda」=19,29,1
(그림6) Susan Kae Grant 「Giving fear a proper name」=20,30,1
(그림7) 스콧 맥카니 「Memory Loss」=20,30,1
(그림8) Kate Farley 「Camberwell rode」, 1998=21,31,1
(그림9) Kees Moerbeek 「The Spooky Scrapbook」2000=22,32,1
(그림10) Dana Regan 「Baby Boo!」 1992=23,33,1
(그림11) Marcus Pfster 「The Rainbow Fish」 1992=23,33,1
(그림12) Akio Okumura 「Puchi-Puchi」달력 1989=24,34,1
(그림13) 티나 살레스카 「The Travels of Peng Fu」=24,34,1
(그림14) 브루노 무나리 「읽을 수 없는 책」=25,35,1
(그림15) 소쉬르의 기호 모델=29,39,1
(그림16) 이원대립쌍(이원항)의 구조=31,41,1
(그림17) 퍼스의 3원적 모델=34,44,1
(그림18) 퍼스의 무한 기호작용=35,45,1
(그림19) 퍼스와 소쉬르의 기호작용=37,47,1
(그림20) 2note=41,51,1
(그림21) [틀(frame)-1]=42,52,1
(그림22) [틀(frame)-2]=44,54,1
(그림23) [나(myself)-1]=46,56,1
(그림24) [나(myself)-2]=48,58,1
(그림25) [틈(space)]=50,60,1
(그림26) [님(dear)]=52,62,1
(그림27) [끼(Talent)]=54,64,1
(그림28) [몸(body)]=56,66,1
(그림29) [길(street)]=58,68,1
(그림30) [꿈(hope)-1]=60,70,1
(그림31) [꿈(hope)-2]=62,72,1
(그림32) [힘(power)]=64,74,1
(그림33) 내 삶의 쉼표=66,76,1
(그림34)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해 맑은 눈매 같은…]=67,77,1
(그림35) [햇살에 졸고 있는 고양이, 그 나른한 낮잠 같은…]=69,79,1
(그림36) [지평선 아래 부서진, 아침해 같은…]=71,81,1
(그림37) 사진일기=73,83,1
(그림38) [사진일기-1]=74,84,1
(그림39) [사진일기-2]=76,86,1
(그림40) [사진일기-3]=78,88,1
(그림41) [사진일기-4]=80,90,1
(그림42) 일곱 성냥개비의 꿈=82,92,1
(그림43) [일곱 성냥개비의 꿈-1]=83,93,1
(그림44) [일곱 성냥개비의 꿈-2]=85,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