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2
표 및 그림 목차=iii,7,1
Abstract=iv,8,2
I. 서론=1,10,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0,3
1.2 연구의 내용=3,12,2
1.3 연구의 제한점=4,13,1
II. 초등 영어 교육 과정의 분석=5,14,1
2.1 초등 영어교육의 목표=5,14,2
2.2 초등영어 교육의 성격=6,15,2
2.3 초등 영어 교과의 내용=7,16,4
2.4 초등 영어교육의 현장 실태=11,20,7
III. 인터넷과 영어교육=18,27,1
3.1 컴퓨터 언어 보조 학습(CALL)의 장ㆍ단점=18,27,6
3.2 인터넷의 역할과 발달=23,32,6
3.3 인터넷의 특징과 기능=28,37,4
3.4 인터넷 활용 영어 교수ㆍ학습=31,40,4
IV. 초등 영어 교육에서의 활용=35,44,1
4.1 초등 영어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가능성=35,44,3
4.2 수업 단계별 활용 사례=38,47,10
4.3 초등 영어에서의 효율적인 방안=47,56,3
4.4 초등영어 교육에 유용한 사이트=49,58,6
4.5 초등 영어 수업계획안=54,63,6
4.6 수업 활용의 결과=60,69,4
V. 결론=64,73,2
참고문헌=66,75,2
(표1) 학년별 기본 체제=9,18,1
(표2) 각 단원의 구성 요소=10,19,2
(표3) 5학년 영어 교과 단원 구성도표=37,46,2
(표4) 영어 수업 계획안=56,65,3
(표5) 영어 과목에 대한 흥미도=61,70,1
(표6) 인터넷 활용 수업의 흥미도=61,70,1
(표7) 인터넷 자료의 교과 관련도=62,71,1
(표8) 인터넷 활용 수업을 계속 원하는가?=63,72,1
(그림1) 새로 나온 단어 활동을 돕는 인터넷 자료=39,48,1
(그림2) Look and Listen 활동을 돕는 인터넷 자료=40,49,1
(그림3) Listen and Repeat 활동을 돕는 인터넷 자료=41,50,1
(그림4) Chant 활동을 돕는 인터넷 자료=42,51,1
(그림5) Song 활동을 돕는 인터넷 자료=43,52,1
(그림6) Game 활동을 돕는 인터넷 자료=44,53,1
(그림7) Story 활동을 돕는 인터넷 자료=45,54,1
(그림8) Listen and Ckeck 활동을 돕는 인터넷 자료=46,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