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2
표목차=iii,6,2
ABSTRACT=v,8,4
I. 서론=1,12,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2,2
2. 연구의 가설=2,13,1
3. 연구의 제한점=2,13,2
4. 용어의 정의=3,14,2
II. 이론적 배경=5,16,1
1. 씨름의 개념 및 발달과정=5,16,3
2. 지도자의 행동 및 이론=7,18,5
3. 집단 응집력=12,23,4
4. 선행연구=15,26,2
III. 연구방법=17,28,1
1.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17,28,3
2. 설문지의 신뢰도와 타당도=19,30,3
3. 자료분석=21,32,1
IV. 연구결과=22,33,1
1. 일반적 특성이 지도자 행동유형에 미치는 영향=22,33,5
2. 일반적 특성이 집단응집력에 미치는 영향=26,37,4
3. 집단응집력이 지도자 행동유형에 미치는 영향=30,41,7
V. 논의=37,48,1
1. 일반적 특성이 지도자 행동유형에 미치는 영향=37,48,2
2. 일반적 특성에 따른 집단응집력에 미치는 영향=38,49,1
3. 집단응집력이 지도자 행동유형에 미치는 영향=38,49,3
VI. 결론 및 제언=41,52,1
1. 결론=41,52,3
2. 제언=43,54,2
참고문헌=45,56,4
부록:설문지=49,60,6
[표1] 집단응집력 검사지 종류=14,25,1
[표2]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18,29,1
[표3] 신뢰도=20,31,1
[표4] 학력수준과 지도자 행동의 상관관계=22,33,1
[표4-1] 학력수준이 지도자 행동유형에 미치는 영향(다중회귀분석)=23,34,1
[표5] 평균소득과 지도자 행동유형의 상관관계=24,35,1
[표5-1] 평균소득이 지도자 행동유형에 미치는 영향(다중회귀분석)=24,35,1
[표6] 소속구분과 지도자 행동유형의 상관관계=25,36,1
[표6-1] 소속구분이 지도자 행동유형에 미치는 영향(다중회귀분석)=26,37,1
[표7] 학력수준과 집단응집력의 상관관계=26,37,1
[표7-1] 학력수준이 집단응집력에 미치는 영향(다중회귀분석)=27,38,1
[표8] 평균소득과 집단응집력의 상관관계=28,39,1
[표8-1] 평균소득이 집단응집력에 미치는 영향(다중회귀분석)=28,39,1
[표9] 소속구분과 집단응집력의 상관관계=29,40,1
[표9-1] 소속구분이 집단응집력에 미치는 영향(다중회귀분석)=29,40,1
[표10] 즐거움과 지도자 행동유형의 상관관계=30,41,1
[표10-1] 즐거움이 지도자 행동유형에 미치는 영향(다중회귀분석)=31,42,1
[표11] 팀의 소속감과 지도자 행동유형의 상관관계=32,43,1
[표11-1] 팀의 소속감이 지도자 행동유형에 미치는 영향(다중회귀분석)=32,43,1
[표12] 팀웍과 지도자 행동유형의 상관관계=33,44,1
[표12-1] 팀웍이 지도자 행동유형에 미치는 영향(다중회귀분석)=34,45,1
[표13] 결속력과 지도자 행동유형의 상관관계=34,45,1
[표13-1] 결속력이 지도자 행동유형에 미치는 영향(다중회귀분석)=35,46,1
[표14] 소속가치와 지도자 행동유형의 상관관계=36,47,1
[표14-1] 소속가치가 지도자 행동유형에 미치는 영향(다중회귀분석)=36,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