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초록=0,5,2
목차=0,7,2
표차례=0,9,2
I. 서론=1,11,1
1. 연구의 필요성=1,11,3
2. 연구 목적=3,13,1
3. 변인 및 가설=3,13,3
4. 연구의 제한점=5,15,1
5. 용어의 정의=6,16,1
II. 이론적 배경=7,17,1
1. 생활체육의 참여=7,17,14
2. 생활체육 참여 만족도=20,30,5
3. 스포츠관여도=24,34,5
4. 고객태도와 소비자행동=28,38,5
5. 선행연구=33,43,2
III. 연구방법=35,45,1
1. 연구대상=35,45,1
2. 조사도구=36,46,3
3. 조사절차=38,48,1
4. 자료처리=38,48,2
IV. 결과 및 논의=40,50,1
1.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참여만족도, 스포츠관여도, 고객태도의 차이=40,50,5
2. 생활체육 참여 정도에 따른 참여만족도, 스포츠관여도, 고객태도의 차이=45,55,7
3. 생활체육 참여 유형에 따른 참여만족도, 스포츠관여도, 고객태도의 차이=52,62,8
4. 참여만족도 및 스포츠관여도와 고객태도의 관계=59,69,3
V. 결론 및 제언=62,72,1
1. 결론=62,72,2
2. 제언=63,73,1
참고문헌=64,74,6
ABSTRACT=70,80,2
부록:생활체육 참여만족도가 스포츠관여도와 고객태도에 미치는 영향=72,82,8
표1. 생활체육 참여양식과 역할의 종류=8,18,1
표2./(표2) 스포츠의 역할ㆍ지위ㆍ참여의 정도에 따른 스포츠 참여의 유형=11,21,1
표3./(표3) 연구대상의 인구통계학적 특성=35,45,1
표4. 설문지의 구성내용 및 문항수=36,46,1
표5. 설문지의 주요구성 및 신뢰도=38,48,1
표6.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참여만족도의 평균 및 표준편차의 차이=41,51,1
표7.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스포츠관여도의 평균 및 표준편차의 차이=42,52,1
표8.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고객태도의 평균 및 표준편차의 차이=44,54,1
표9. 생활체육 참여 정도에 따른 참여만족도의 차이에 대한 중다회귀분석=45,55,1
표10. 생활체육 참여 정도에 따른 스포츠관여도의 차이에 대한 중다회귀분석=47,57,1
표11. 생활체육 참여 정도에 따른 이용시설 충성도의 차이에 대한 중다회귀분석=48,58,1
표12. 생활체육 참여 정도에 따른 신속한 의사결정의 차이에 대한 중다회귀분석=49,59,1
표13. 생활체육 참여 정도에 따른 쾌락 및 자신감의 차이에 대한 중다회귀분석=50,60,1
표14. 생활체육 참여 정도에 따른 의도적 의사결정의 차이에 대한 중다회귀분석=51,61,1
표15. 생활체육 참여 유형에 따른 참여만족도의 차이에 대한 공변량분석=52,62,1
표16. 생활체육 참여 유형에 따른 스포츠관여도의 차이에 대한 공변량분석=54,64,1
표17. 생활체육 참여 유형에 따른 이용시설 충성도의 차이에 대한 공변량분석=55,65,1
표18. 생활체육 참여 유형에 따른 신속한 의사결정의 차이에 대한 공변량분석=56,66,1
표19. 생활체육 참여 유형에 따른 쾌락 및 자신감의 차이에 대한 공변량분석=57,67,1
표20. 생활체육 참여 유형에 따른 의도적 의사결정의 차이에 대한 공변량분석=58,68,1
표21. 참여만족도와 고객태도의 관계에 대한 중다회귀분석=59,69,1
표22. 스포츠관여도와 고객태도의 관계에 대한 중다회귀분석=6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