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2
표목차=iii,7,1
그림목차=iii,7,1
사진목차=iv,8,2
국문초록=vi,10,1
연구의 흐름도=vii,11,1
1 서론=1,12,1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1,12,2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3,14,1
2 기업이벤트와 파티에 대한 이해=4,15,1
2-1. 기업이벤트의 전반적인 이해=4,15,1
2-1-1. 기업이벤트의 개념 및 분류=4,15,5
2-1-2. 기업이벤트의 역할 및 기능=8,19,4
2-1-3. 기업 측면에서의 기업 이벤트=11,22,4
2-2. 파티의 전반적인 이해=14,25,1
2-2-1. 파티의 개념=14,25,2
2-2-2. 파티의 역사=15,26,5
2-2-3. 파티의 분류=19,30,9
2-2-4. 파티의 기본구성 요소=27,38,3
2-2-5. 한국의 파티시장 전망=29,40,2
2-3. 마케팅적 관점에서의 파티=31,42,1
2-3-1. 기업마케팅 환경의 변화=31,42,2
2-3-2. 기업파티의 개념=32,43,7
2-3-3. 마케팅요소를 적용한 기업파티의 종류=38,49,3
3 기업 파티 기획ㆍ연출=41,52,1
3-1. 기업파티 기획=41,52,6
3-2. 기업파티 연출=47,58,1
3-2-1. 기업파티 공간 연출의 목적=47,58,2
3-2-2. 파티 연출의 요건=48,59,2
3-2-3. 파티 공간연출 기본요소=49,60,9
3-2-4. 기업파티 공간연출 세부요소=57,68,6
4 기업 파티 사례 분석 및 파티 기획ㆍ연출=63,74,1
4-1. 업계별 기업파티 사례조사=63,74,27
4-2. 사례조사 분석 및 종합=90,101,4
4-3. 기업파티 PROCESS에 따른 파티기획ㆍ연출=94,105,6
5 결론=100,111,2
참고문헌=102,113,2
ABSTRACT=104,115,2
[표1] 주최자에 따른 이벤트의 분류=6,17,1
[표2] 기업활동과 기업이벤트=9,20,1
[표3] 시간분류에 의한 파티=23,34,1
[표4] 티파티의 메뉴=24,35,1
[표5] 파티단계별 준비과정=29,40,1
[표6] 전통적 마케팅과 문화마케팅의 비교=32,43,1
[표7] 기업파티 기획 PROCESS=44,55,1
[표8] 기업파티 기획사례=46,57,1
[표9] 공간 이미지 분류=52,63,1
[표10] 사례분석 대상 리스트=64,75,1
[그림1] 기업파티의 범위=3,14,1
[그림2] 이벤트의 특성=8,19,1
[그림3] 기업이벤트의 개념=11,22,1
[그림4] 이벤트의 효과=13,24,1
[그림5] 기업이벤트의 역할=14,25,1
[그림6] 파티의 특징=15,26,1
[그림7] 파티의 분류=22,33,1
[그림8] 파티의 구성요소=27,38,1
[그림9] 파티시장 변화요인분석=30,41,1
[그림10] 향후 파티시장의 전망=30,41,1
[그림11] 기업파티 실행계획=45,56,1
[그림12] 기업파티 연출의 요건=49,60,1
[그림13]/([그림12]) 파티공간의 이미지 포지셔닝 분석의 틀=65,76,1
[그림14]/([그림13]) 파티연출요소의 적용도 분석의 틀=65,76,1
[사진1] 기업 PR 이벤트=10,21,1
[사진2] 기업 SP 이벤트=10,21,1
[사진3,4] 중세의 연회=17,28,1
[사진5] 베네치아의 난디 궁전에서의 연회, 1755=17,28,1
[사진6] 생일 파티=22,33,1
[사진7] 할로윈 축제=22,33,1
[사진8] 크리스마스 파티=22,33,1
[사진9] 티파티 테이블=27,38,1
[사진10,11] 부페 파티 테이블=27,38,1
[사진12] TGIF 파티=33,44,1
[사진13] 베니건스 파티=33,44,1
[사진14,15] 싸이언 뮤직 파티=34,45,1
[사진16] 싸이월드 파티=34,45,1
[사진17,18] 앱솔루트 파티=35,46,1
[사진19] 바카디 파티=35,46,1
[사진20,21] 벤츠 VIP파티=36,47,1
[사진22] W호텔 VIP파티=37,48,1
[사진23,24] 신한금융 VIP파티=37,48,1
[사진25,26,27] BMW 런칭 파티=38,49,1
[사진28,29,30] 바쉐론 콘스탄틴 PR 파티=39,50,1
[사진31,32,33] 삼성 리셉션 파티=40,51,1
[사진34,35,36] SK-II 행사=50,61,1
[사진37] GUCCI 파티=53,64,1
[사진38] 까르띠에 파티=53,64,1
[사진39] 크리스찬 디올 파티=53,64,1
[사진40] 신라 호텔 노블리안 VIP 파티=55,66,1
[사진41] 향수 겐조 런칭 파티=55,66,1
[사진42] 노블레스 파티=57,68,1
[사진43] BMW 런칭 파티=57,68,1
[사진44] 삼성 신제품 파티=57,68,1
[사진45] 크리스찬 디올 파티=58,69,1
[사진46] 향수 이터니티 런칭 파티=58,69,1
[사진47] SK-II 런칭 파티=58,69,1
[사진48] 시슬리 런칭 파티=59,70,1
[사진49] 향수 불가리 런칭 파티=59,70,1
[사진50,51] SK-II 파티=60,71,1
[사진52] 까르띠에 파티=60,71,1
[사진53] 시슬리 런칭 파티=61,72,1
[사진54] 화이트 초경 파티=61,72,1
[사진55] 까사 리빙 와인 파티=61,72,1
[사진56] 화장품 브랜드 MAC 파티=62,73,1
[사진57] 향수 캘빈 클라인 런칭 파티=62,73,1
[사진58] 까르띠에 행사=62,73,1
[사진59] 니베아 베이비 파티=62,73,1
[그림12] 파티공간의 이미지 포지셔닝 분석의 틀=65,76,1
[그림13] 파티연출요소의 적용도 분석의 틀=65,76,1
[그림]=66,77,24
파티공간의 이미지 포지셔닝 종합=90,101,1
파티목적에 따른 연출특징 분석=92,103,1
기업파티 PROCESS에 따른 파티기획ㆍ연출=94,105,1
공간연출계획=95,106,1
공간연출계획=96,107,1
부티크 외부=98,109,1
부티크 내부=98,109,1
매장 전체 이미지=98,109,1
Pasha de Cartier 실제 공간 연출=109,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