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논문개요=i,5,2
목차=iii,7,2
그림 목차=v,9,2
표 목차=vii,11,1
작품 목차=vii,11,1
I. 서론=1,12,1
1. 연구목적=1,12,2
2. 연구 방법 및 범위=3,14,1
II. 이론적 배경=4,15,1
1. 판상결합 성형의 고찰=4,15,2
2. 판상결합에 나타나는 조형 분석=6,17,10
3. 판상결합 형태의 조형미=16,27,2
III. 작품의 조형성 연구=18,29,1
1. 판상결합 형태의 심미적 요인=18,29,3
2. 제작공정에 나타난 조형성=21,32,2
IV. 작품 제작=23,34,1
1. 제작공정=23,34,1
2. 성형원료의 고찰=23,34,2
3. 소성=24,35,24
V. 결론=48,59,2
참고문헌=50,61,2
ABSTRACT=52,63,2
[그림1] 김시만 220×180×460=8,19,1
[그림2] 이우경=8,19,1
[그림3] 김상만 110×280=8,19,1
[그림4] 권신=8,19,1
[그림5] 구스타보 페레즈 250×250×330=9,20,1
[그림6] 신오석=9,20,1
[그림7] 이희복 280×280×400=9,20,1
[그림8] 황선재 255×150×410=9,20,1
[그림9] 피터볼커스 630×630×121=10,21,1
[그림10] 장혜원=10,21,1
[그림11] 도로시 헤프너 222×330×305=10,21,1
[그림12] 네레전더 180×120×410=10,21,1
[그림13] 변화자 520×180×440=11,22,1
[그림14] 김재철=11,22,1
[그림15] 윤여송=11,22,1
[그림16] 한길홍 790×210×375=11,22,1
[그림17] 김정선 300×50×700=12,23,1
[그림18] 최인철=12,23,1
[그림19] 심희정 450×100×350=12,23,1
[그림20] 최수봉 650×200×280=12,23,1
[그림21] 장수홍=13,24,1
[그림22] 강인경 250×270×295=13,24,1
[그림23] 캔이스트맨 480×500×550=13,24,1
[그림24] 바크라브 세라크 400×190×540=13,24,1
[그림25] 한정연 250×270×295=14,25,1
[그림26] 바블라프 세락 250×270×295=14,25,1
[그림27] 히로미 오쿠무라=14,25,1
[그림28] 권신=14,25,1
[그림29] 리차드 쇼우 220×270×220=15,26,1
[그림30] 한세정 670×250×104=15,26,1
[그림31] 마리아 쿠진스카 h 280=15,26,1
[그림32] 메리프랭크 305×117×737=15,26,1
[표1] 흑유 조합비=25,36,1
[표2] 기본 테라시질레타 조합비=25,36,1
[표3] 소성 곡선표=26,37,1
작품1 석기질점토, 환원, 1250℃, 300×200×730 mm=27,38,1
작품2 석기질점토, 환원, 1250℃, 390×160×760 mm=30,41,1
작품3 석기질점토, 환원, 1250℃, 350×300×960, 350×100×960 mm=32,43,1
작품4 석기질점토, 환원, 1250℃, 250×270×295 mm=34,45,1
작품5 석기질점토, 환원, 1250℃, 280×250×810 mm=36,47,1
작품6 석기질점토, 환원, 1250℃, 260×240×810 mm=38,49,1
작품7 석기질점토, 환원, 1250℃, 260×240×810 mm=40,51,1
작품8 석기질점토, 환원, 1250℃, 260×110×460, 130×110×450 mm=42,53,1
작품9 석기질점토, 환원, 1250℃, 360×170×810 mm=44,55,1
작품10 석기질점토, 환원, 1250℃, 550×150×780 mm=46,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