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요약=i,5,2
목차=iii,7,2
제1장 서론=1,9,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1,9,2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3,11,1
제2장 관련연구=4,12,1
제1절 고객관계관리(CRM)=4,12,1
1. CRM의 정의=4,12,3
2. CRM 등장배경=7,15,2
3. CRM의 단계별 발전방향=9,17,2
4. CRM 시스템의 분류=10,18,4
제2절 CRM의 구축=14,22,1
1. CRM의 프레임워크 및 프로세스=14,22,2
2. CRM의 도입의 기대효과=16,24,2
제3절 CRM 마케팅의 향후 전망=18,26,1
1. 감성마케팅=18,26,2
2. 유비쿼터스의 RFID=20,28,6
제3장 CRM관점에서의 신용카드사 마케팅=26,34,1
제1절 신용카드 마케팅의 특성=26,34,1
1. 신용카드 마케팅의 개념=26,34,2
2. 신용카드사의 마케팅 전략=28,36,3
제2절 신용카드 산업의 CRM 마케팅=31,39,1
1. 국내 신용카드 시장 현황=31,39,4
2. 신용카드산업의 CRM의 필요성=35,43,4
제3절 신용카드사의 CRM 마케팅 활용사례=39,47,1
1. A사의 타겟마케팅=40,48,3
2. B사의 제휴마케팅=43,51,4
제4절 CRM 활용 사례별 분석=47,55,2
제4장 결론=49,57,2
참고문헌=51,59,2
표목차=53,61,1
그림목차=54,62,1
[표2-1] CRM에 대한 각종 정의=5,13,2
[표2-2] 마케팅 개념의 변화=8,16,1
[표3-1] 국내 신용카드 산업의 발달 단계=32,40,1
[표3-2] 신용카드사 이용실적=33,41,1
[표3-3] 카드사 당기순이익 현황=33,41,1
[표3-4] 회원 현황분석=43,51,1
[표3-5] 지역별 특이업종=44,52,1
[표3-6] KPI 현황=45,53,1
[표3-7] 캠페인 손익 분석=45,53,1
[표3-8] CRM활용사례별 분석=47,55,1
[그림2-1] CRM 발전단계=9,17,1
[그림2-2] CRM 프레임워크=14,22,1
[그림2-3] CRM도입의 기대효과=16,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