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요약=i,5,2
목차=iii,7,2
표목차=v,9,1
그림목차=v,9,1
제1장 서론=1,10,1
1. 문제제기 및 의의=1,10,3
2. 연구목적=3,12,2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관계문헌 고찰=5,14,1
1. 기업의 사회적 책임=5,14,1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개념 및 유형=5,14,9
(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구성요소=14,23,3
(3)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효과성 연구=16,25,3
2. 언론과 공익=19,28,1
(1) 언론의 자유에 관한 연구=19,28,2
(2) 언론 자유를 둘러싼 쟁점=20,29,3
(3) 사회책임론과 공익성=22,31,5
제3장 케이블TV산업의 현황=27,36,1
1. 방송 패러다임의 변화=27,36,5
2. 케이블TV산업의 발달=31,40,1
(1) 케이블TV산업 시장구조=31,40,2
(2) 한국케이블TV산업의 발달과정=33,42,2
(3) 경쟁환경분석=34,43,6
(4) 디지털케이블TV의 탄생과 발전=39,48,3
3. 종합유선방송 사업규모와 현황=41,50,1
(1) 종합유선방송 사업규모=41,50,5
(2) 종합유선방송 사업현황=46,55,3
제4장 연구방법=49,58,1
1. 연구문제=49,58,1
2. 연구방법=50,59,1
제5장 연구결과=51,60,1
1. 지역밀착형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활동=51,60,1
(1) 기부금 기탁=52,61,1
(2) 현물 지원=52,61,2
(3) 임직원 자원봉사활동=53,62,2
(4) 스포츠 및 문화 활동 지원=54,63,2
2. 지역밀착형 방송으로서의 사회적 책임활동=55,64,2
(1) 지역뉴스 및 토론회=56,65,2
(2) 주민참여형 프로그램=57,66,2
(3) 캠페인 및 모금방송=58,67,2
3. 지상파 방송사의 사회적 책임활동=60,69,1
(1) KBS=60,69,2
(2) MBC=61,70,1
(3) SBS=62,71,1
제6장 결론=63,72,1
1. 연구결과 요약=63,72,4
2. 결론 및 한계점=66,75,2
참고문헌=68,77,5
Abstract=73,82,2
(표2-1)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개념의 전개=9,18,1
(표2-2)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유형=13,22,1
(표2-3) 캐롤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구성 요소=14,23,1
(표3-1) 종합유선 방송사 사업자 수=42,51,1
(표3-2) 지역별 SO 사업자 수=43,52,1
(표3-3) 서비스 매출액 구성내역(비영리 수입 포함)=44,53,1
(표3-4) 방송사업 영리매출 현황=45,54,1
(표3-5) 지역별 대상 가구수와 종합유선 가입 가구, 점유율=46,55,1
(표3-6) MSO의 SO 운영 현황=48,57,1
(표4-1) 연구방법과 연구 대상=50,59,1
(그림3-1) 디지털 케이블TV의 개요도=4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