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요약=i,5,1
목차=ii,6,2
표목차=iv,8,1
그림목차=iv,8,1
제1장 서론=1,9,1
1. 연구필요성=1,9,2
2. 연구목적=2,10,2
3. 연구문제=3,11,1
4. 연구방법=3,11,2
제2장 이론적 배경=5,13,1
1. 인터넷 방송의 역사와 의미=5,13,3
2. 인터넷 방송의 특징과 차별성=7,15,5
3. 이용과 충족이론의 의미와 가정=11,19,3
4. 이용과 충족이론 연구=13,21,3
제3장/(제4장) 연구방법론=16,24,4
제4장/(제5장) 연구결과 및 토의=20,28,1
1. 인터넷 방송 베스트 10의 현황과 의미=20,28,4
2. 자료수집 및 분석=24,32,1
(1) 통계방법=24,32,1
(2) 측정의 신뢰성=24,32,3
(3) 인구통계학적 특성=26,34,2
(4) 인터넷 방송의 이용 현황=28,36,2
(5) 인터넷 방송의 이용 행태=29,37,10
제5장/(제6장) 결론=39,47,3
제6장/(제7장) 한계 및 제언=42,50,1
참고문헌=43,51,2
Abstract=45,53,2
(표1) 인터넷 방송 순위(2005.8.8-2005.11.20까지 15주/소수점 3자리에서 반올림)=18,26,2
(표2) 인터넷 방송 베스트 10의 분류 및 특징=23,31,1
(표3) 인터넷 방송 이용 동기 및 만족도에 대한 신뢰도=26,34,1
(표4) 인구통계학적 특성=27,35,1
(표5) 지상파방송국 운영 인터넷 방송의 접속 경험(복수응답)=28,36,1
(표6) 독립인터넷 방송의 접속 경험(복수응답)=29,37,1
(표7) 인터넷 방송 이용시간=30,38,1
(표8) 인터넷 방송 이용 장소=30,38,1
(표9) 주로 이용하는 인터넷 방송 정보=31,39,1
(표10) 인터넷 방송 게시판 의견 제시 정도=32,40,1
(표11) 인터넷 방송 게시판 의견 제시 내용=32,40,1
(표12) 인터넷 방송을 접한 계기=33,41,1
(표13) 인터넷 방송 이용 동기 비교=34,42,1
(표14) 인터넷 방송 이용에 대한 만족도 비교=36,44,1
(표15) 인터넷 방송 이용 동기 및 만족도에 대한 상관관계=38,46,1
(그림1) 인터넷 방송 이용 동기 비교=35,43,1
(그림2) 인터넷 방송 이용 만족도 비교=37,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