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요약=i,5,1
목차=ii,6,1
표목차=iii,7,1
그림목차=iii,7,1
소스목차=iv,8,1
I. 서론=1,9,1
II. 관련연구=2,10,1
1. PDH(Performance Data Helper)=2,10,2
2. OLE-DB=3,11,3
3. 온라인 게임 서버 시스템=5,13,2
III. 온라인 게임 서버 모니터링 시스템 설계 및 구현=7,15,1
1. 온라인 게임 서버 모니터링 시스템 설계=7,15,2
2. 온라인 게임 서버 모니터링 시스템 구현=8,16,14
IV. 시뮬레이션 및 성능평가=22,30,1
1. 시뮬레이션 환경=22,30,3
2. 실행 결과 및 성능평가=24,32,2
V. 결론 및 향후 과제=26,34,1
참고문헌=27,35,1
Abstract=28,36,2
(표2-1) OLE-DB와 DSN의 성능비교=5,13,1
(표4-1) 서버별 성능 카운터 리스트=22,30,2
(표4-2) 모듈별 평균 작업시간=25,33,1
(그림2-1) PDH Dialog Box=3,11,1
(그림2-2) OLE-DB 컴포넌트 도식도=4,12,1
(그림2-3) 게임 서버 시스템 구성도=6,14,1
(그림3-1) MMO-SMS 도식도=7,15,1
(그림3-2) MMO-SMS 실행화면=9,17,1
(그림3-3) MDB 카운터 테이블=10,18,1
(그림4-1) 등록된 성능 카운터 화면=24,32,1
(그림4-2) Graph탭 화면=24,32,1
(소스3-1) LPPDHCOUNTER 구조체=11,19,1
(소스3-2) Perfmon Class 정의=11,19,2
(소스3-3) Thread Class 정의=13,21,1
(소스3-4) UDP Class 정의=13,21,2
(소스3-5) Connection Class 정의=14,22,2
(소스3-6) Server Class 정의=15,23,1
(소스3-7) Tree Class 정의=16,24,2
(소스3-8) Domain Class 정의=17,25,2
(소스3-9) Graph Class 정의=18,26,2
(소스3-10) DataTable Class 정의=19,27,2
(소스3-11) DBConnection Class 정의=21,2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