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1
표목차=ii,6,1
I. 서론=1,7,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7,2
2. 연구문제=2,8,1
3. 연구의 범위와 제한점=3,9,1
4. 용어의 정의=3,9,1
II. 이론적 배경=4,10,1
1. 수준별 교육과정=4,10,5
2. 수학과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8,14,9
3. 수학과 수준별 이동 수업=17,23,5
4. 선행 연구의 고찰=21,27,3
III. 연구 방법=24,30,1
1. 연구 대상=24,30,1
2. 조사 도구=24,30,2
3. 연구 절차=26,32,1
4. 자료 처리=26,32,1
IV./(VI) 결과 및 해석=27,33,1
1. 수준별 이동수업 여건=27,33,4
2. 수준별 이동수업을 위한 공감대=30,36,3
3. 수준별 이동수업 방법에 대한 인식 수준=33,39,3
4. 수준별 이동수업 운영 실태 및 인식=36,42,5
5. 수준별 이동수업 효과에 대한 인식=40,46,4
6. 수준별 이동수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43,49,3
V. 요약 및 결론=46,52,1
1. 요약=46,52,5
2. 결론 및 제언=50,56,3
참고문헌=53,59,2
ABSTRACT=55,61,4
부록:설문지=59,65,5
(표II-1) 제7차 교육과정에서 중학교 수학 내용의 단계별 계통성=11,17,1
(표III-1) 배경변인별 응답자 분포=24,30,1
(표III-2) 수준별 이동수업에 대한 설문지 구성=25,31,1
(표IV-1) 주당 수업시수=27,33,1
(표IV-2) 교재연구 및 학습자료 제작 시간=28,34,1
(표IV-3) 수준별 이동수업을 위한 학교시설 및 설비 상태=28,34,1
(표IV-4) 수준별 이동수업에 대한 연수현황=29,35,1
(표IV-5) 수준별 이동수업 연수 현황=30,36,1
(표IV-6) 수준별 이동수업에 대한 학교장의 의지=31,37,1
(표IV-7) 수준별 이동수업의 필요성=31,37,1
(표IV-8) 수준별 이동수업의 필요성 인식(성별, 경력별, 직위별, 급지별) 차=32,38,1
(표IV-9) 수준별 이동수업 운영에 관한 인식=33,39,1
(표IV-10) 성별에 따른 수준별 이동수업 운영에 대한 인식 차=34,40,1
(표IV-11) 직위별에 따른 수준별 이동수업 운영에 대한 인식 차=34,40,1
(표IV-12) 경력별에 따른 수준별 이동수업 운영에 대한 인식 차=35,41,1
(표IV-13) 급지별에 따른 수준별 이동수업 운영에 대한 인식 차=35,41,1
(표IV-14) 수준별 이동수업 이동시기=36,42,1
(표IV-15) 수준별 이동수업 시기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36,42,1
(표IV-16) 수준별 이동수업을 위한 집단편성 기준=37,43,1
(표IV-17) 수준별 이동수업 집단편성 기준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37,43,1
(표IV-18) 같은 수준의 학급내에서의 집단편성 실태=38,44,1
(표IV-19) 수준별 이동수업 시 수준별 집단 편성 수준=39,45,1
(표IV-20) 수준별 집단 편성 수준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39,45,1
(표IV-21) 수준별 수업 평가에 대한 인식=40,46,1
(표IV-22) 수준별 수업을 평가에 반영할 수 없는 이유=40,46,1
(표IV-23) 수준별 이동수업 효과에 대한 인식 정도=41,47,1
(표IV-24) 성별에 따른 수준별 이동수업 효과에 대한 인식 차=42,48,1
(표IV-25) 경력별에 따른 수준별 이동수업 효과에 대한 인식 차=42,48,1
(표IV-26) 직위별 수준별 이동수업 효과에 대한 인식 차=43,49,1
(표IV-27) 급지별 수준별 이동수업 효과에 대한 인식 차=43,49,1
(표IV-28) 수준별 이동수업의 문제점=44,50,1
(표IV-29) 수준별 이동수업을 위한 개선방안=45,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