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논문요약=i,5,3
목차=iv,8,2
I. 서론=1,10,1
1. 연구의 필요성=1,10,2
2. 연구의 목적 및 내용=2,11,1
II. 이론적 배경=3,12,1
1. 영어교재=3,12,1
1) 교재의 의미=3,12,1
2) 영어교재의 필요성=3,12,2
2. 과업 중심 접근법(Task-based Approach)=4,13,1
1) 과업(task)의 정의=5,14,3
2) 과업의 자질=7,16,7
3. 관련연구=14,23,2
III. 연구 방법=16,25,1
1. 교과서 과업 분석=16,25,1
1) 분석 대상=16,25,2
2) 분석 기준의 설정=18,27,1
2. 설문지 조사 분석=19,28,1
1) 조사 대상자=19,28,1
2) 조사 기간=19,28,1
3. 조사 내용 및 결과 점수별 내용=20,29,1
1) 교사 대상 설문지=20,29,2
2) 교사 대상 설문지 결과 점수별 내용=21,30,2
3) 학생 대상 설문지=22,31,2
4) 학생 대상 설문지 결과 점수별 내용=23,32,2
IV. 분석 결과=25,34,1
1. 교과서 과업 분석 결과=25,34,2
2. 과업 선호도 분석=26,35,1
1) 교사의 과업 선호도 및 효과성 분석 결과=26,35,1
(1) 교사 전체 과업 선호도 및 효과성 분석 결과=26,35,3
(2) 전담 교사와 비전담 교사의 과업 선호도 비교 28=28,37,2
(3) 전담 교사와 비전담 교사의 과업 효과성 비교=30,39,2
2) 학생의 과업 선호도 분석 결과=31,40,1
(1) 전체 학생 과업 선호도 분석 결과=31,40,2
(2) 성별 학생 과업 선호도 비교 분석 결과=32,41,3
(3) 수준별 학생 과업 선호도 비교 분석 결과=34,43,3
V. 결론 및 제언=37,46,1
1. 결론=37,46,3
2. 교육적 제언과 미래연구의 제언=39,48,2
[부록]=41,50,1
[부록1] 교사용 설문지=41,50,10
[부록2] 학생용 설문지=51,60,8
참고문헌=59,68,3
[abstract]=62,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