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지구의 세계화 추세는 갈수록 더욱 가속화되고 있으며, 상품과 가격에 대한 정보는 전세계범위내에서 빠른 속도로 퍼지며, 국가와 지역간 무역장벽이 허물어짐으로써 , 폐쇄적 독과점이라는 현상은 점차 사라지고 있다. 산업 생산성의 제고와, 산업량의 증가로 공급이 수요를 초월하는 현상이 연이어 출현하고 경쟁은 나날이 더욱 치열해져, 이윤 창출은 더욱더 어려워지고 있다. 물론 이미 개척된 시장점유율에 대한 경쟁은 필요하나, 기업 실적의 증가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에는 미미한 실정이다. 기업이 새로운 이윤과 더 많은 기회를 얻기 위해서는 경쟁을 초월하고, 개척되지 않은 새로운 시장 공간을 창출해야한다. 그 규모가 크든 작든, 어떠한 업종이냐에 관계없이 모든 회사들은 그 스스로의 생존과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상품과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 필요가 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생겨난 랩, 호일, 키친 타올들은 사람들의 주방위생에 대한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일반 가정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새로운 종합 홀더의 디자인 개발을 목표로, 소비자의 요구 조건을 충족하는 새로운 제품 개발로 기업에게 새로운 시장 기회를 만들어 주고, 새로운 비경쟁 시장 공간을 선점하게 함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제품을 제안 하고자 한다.
본 연구를 통해 다각적인 랩홀더의 제품 컨셉(concept)을 도출하여, 디자인 아이디어를 창출해 보았고, 이것이 실질적인 시장 경쟁력을 가지는지에 대해 인터뷰(interview)등을 통하여 시장분석을 검증해 보았다.
디자인 연구에서는 폭넓은 시장 조사와 제품 이미지 조사등의 과정을 거쳐, 디자인 건셉을 설정하고 아이디어를 도출 했으며, 돌출된 아이디어를 인터뷰(interview)와 설문 조사 등을 통해, 조더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구체화된 아이디어를 3D 렌더링 제안(3D Rendering Proposal)에서 도출된 형태를 2D Drawing 으로 그렸으며, 마지막단계에서는 디자인 결과물(Mock-UP)를 제작하여 제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