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5
I. 서론 7
1. 연구의 필요성 7
2. 연구목적 9
3. 연구의 내용 9
4. 용어의 정의 10
II. 이론적 배경 14
1. 학습부진에 관한 이론 14
2. 인간중심 상담이론 19
3. 인간중심 상담의 목표 24
4./3. 선행연구의 고찰 29
III. 연구 모형 31
IV. 상담 사례 연구의 실제 46
1. 사례 개요 46
2. 문제의 진단 47
3. 상담의 진행 49
V. 사례 연구의 결과 및 전망 63
1. 상담사례 결과 63
2. 전망 64
VI. 결론 및 제언 65
1. 결론 65
2. 제언 66
3. 연구의 제한점 66
참고문헌 67
ABSTRACT 71
프로그램 자료 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