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10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10
2. 연구문제 11
II. 본론 13
1. 이론적 배경 13
(1) 인간중심 진로상담의 정의 13
(2) 독서치료의 이론적 근거 18
(3) 진로결정의 자기효능감과 진로태도 성숙 26
1) 진로결정의 자기효능감 26
2) 진로태도의 성숙 28
(4) 고등학교에서의 진로상담 내용 30
(5) 선행연구 31
2. 연구방법 35
(1) 연구대상과 프로그램 진행자 35
1) 연구대상 35
2) 프로그램 진행자 35
(2) 프로그램의 구성 36
3. 연구의 결과분석 39
1) 진로결정의 자기능력 39
2) 진로태도의 성숙 40
3) 학습행동개선을 위한 나의 상태인식차이 41
4) 학습에서 변화된 모습의 나를 찾기 42
5) 진로지도를 위한 독서치료프로그램의 평가설문 43
III. 결론 45
참고 문헌 47
(ABSTRACT) 50
(부록) 53
(부록 1) 진로 평가도구의 설문지 53
프로그램 평가 도구 I. 진로결정의 자기능력 54
프로그램 평가 도구 II. 진로태도의 성숙 56
(부록 2) 프로그램의 평가 설문지 61
(부록 3) 학습행동개선을 위한 나의 상태 알아보기 63
(부록 4) 변화된 모습의 나를 찾기 64
감사의 글 65
(표 II-1) 프로그램의 회기별 독서매체 37
(표 II-2) 프로그램의 회기별 목표와 내용 38
(표 II-3) 프로그램 전후의 전로결정 자기능력의 차이 39
(표 II-4) 프로그램 전후의 진로태도의 성숙차이 40
(표 II-5) 프로그램 전후의 학습행동 개선을 위한 나의 상태인식 차이 41
(표 II-6) 프로그램 전후의 학습행동 개선을 위한 나의 상태인식 차이 42
(표 II-7) 진로지도를 위한 독서치료프로그램의 평가설문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