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6
I. 서론 8
1. 연구의 필요성 8
2. 연구 목적 및 과제 9
II. 이론적 배경 11
1. 자아존중감 11
2. 학교생활 부적응 15
3. 학교생활만족 17
4. 아동의 집단상담 19
5. 해결중심 집단 상담 22
6. 선행 연구의 고찰 26
III. 연구 방법 및 절차 28
1. 연구 대상 28
2. 연구 절차 28
3. 해결중심 집단상담프로그램의 실제 및 효과 33
4. 자료의 처리 46
5. 분석 방법 47
IV. 연구 결과 및 해석 48
1. 자아존중감 검사 결과 및 분석 48
2. 대인 관계 검사 결과의 분석 51
3. 집단상담에 대한 자기평가서 분석 52
V. 결론 및 제언 54
1. 결론 54
2. 제언 및 제한점 56
참고문헌 58
(Abstract) 64
(부록)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