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Ⅰ. 서론 7
1. 연구 목적 7
2. 연구방법 및 구성 8
Ⅱ. 마케팅전략 수립과 바이오 게르마늄 10
1. 마케팅전략 수립에 대한 이론적 배경 10
1) 마케팅전략의 개념 10
2) 마케팅전략의 수립 방법 11
2. 바이오 게르마늄과 응용산업 22
1) 바이오 게르마늄의 개념과 효능 22
2) 바이오 게르마늄의 응용산업 30
Ⅲ. 바이오 게르마늄 제품의 마케팅전략 수립 33
1. 바이오 게르마늄 제품의 환경 분석 33
1) 건강기능식품의 산업동향 33
2) 바이오 게르마늄 제품의 SWOT분석 36
3) 바이오 게르마늄의 핵심 성공요소 39
2. 바이오 게르마늄 제품의 마케팅전략 수립 41
1) STP전략 42
2) 마케팅 믹스전략 47
3) 브랜드 전략 50
3. 바이오 게르마늄 제품의 마케팅전략 수립 정리 53
1) 전략적 제휴 53
2) 고객과의 마케팅 전략 55
Ⅳ. 결론 60
1. 연구요약 60
2. 시사점과 향후과제 61
참고문헌 63
Abstract 65
〈표 2-1〉 바이오 게르마늄 복용자의 표본구성 26
〈표 2-2〉 암환자의 복용 사례 분석 27
〈표 3-1〉 2005년도 건강기능 식품 매출액 상위 10개 품목 35
〈표 3-2〉 바이오 게르마늄의 SWOT 분석 38
〈표 3-3〉 분석 핵심 성공전략 40
〈표 3-4〉 바이오 게르마늄 제품별 시장 세분화 44
〈표 3-5〉 고객 표적화 전략 46
〈그림 2-1〉 거시 환경 분석의 구성 요소 13
〈그림 2-2〉 마케팅전략의 체계 15
〈그림 2-3〉 브랜드 강화전략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