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서론 7
Ⅰ. 국내 사진관의 탄생과 발전 그리고 위기 9
1. 사진관과 스튜디오 9
2. 인터넷 사진관 13
Ⅱ. 인터넷을 이용한 사진관 구축 17
1. 인터넷시대 사진관의 의미 규정 17
2. 필요한 장비들 18
2-1. 디지털 카메라(Digital Camera) 18
2-2. 컴퓨터(Computer) 19
2-3. 스캐너(Scanner) 19
2-4. 프린터(Printer) 19
2-5. 사진수정 및 편집 프로그램(Editing S/W) 20
3. 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사진 20
Ⅲ. 사진관 마케팅을 위한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 22
1. 인터넷의 어제와 오늘 22
2. 인터넷 시장의 추이 23
3. 인터넷 이용환경 27
3-1. 가구당 컴퓨터 보유현황 27
3-2.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 28
3-3. 국내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 28
Ⅳ. 인터넷 마케팅과 인터넷을 활용한 사진관 마케팅 29
1. 인터넷 마케팅 29
2. 기존의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 32
2-1. 정보기반 마케팅 32
2-2. 광고 효과 측정의 용이성 32
3. 인터넷을 활용한 사진관 마케팅 32
4. 사진관 마케팅의 인터넷 활용 성공 방정식 35
1-2. 인터넷 마케팅은 계획을 세워 추진한다. 38
1-3. 인터넷 마케팅 성공 십계명 39
결론 42
참고문헌 45
ABSTRACT 47
국문초록 50
도표1-1. (인터넷 이용률과 이용자수) 14
도표1-2. (인터넷 이용률 및 이용자 수 변화 추이) 14
도표1-3. (주 평균 인터넷 이용시간) 15
도표3-1. (연령별 인터넷 이용자 수) 25
도표3-2. (학력별 인터넷 이용시간) 26
도표3-3. (일반인의 학력별 인터넷 이용률) 26
사진4-1. (웹사이트 디자인1; 성공적인 홈페이지의 사례) 37
사진4-2. (웹사이트 디자인2;성공적인 홈페이지의 사례 37
사진4-3. (성공적인 웹사이트 디자인)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