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I. 서론 6
1. 연구의 배경 6
2. 연구 목적 8
II.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고찰 9
1. 시력교정수술의 최근경향 9
2. 구전커뮤니케이션의 개념 및 중요성 12
III. 연구방법 및 분석 21
1. 연구방법 21
2.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21
3. 응답자의 시력교정수술 관련 특성 22
4. 응답자의 구전 관련 특성 27
5. 소개인 관련 특성 31
6. 구전인 관련 특성 33
7. 이익에 따른 구전 영향 37
IV. 고찰 및 결론 41
참고문헌 44
〈부록〉 50
〈국문초록〉 55
〈표 II-1〉구전커뮤니케이션의 주요 선행연구 19
〈표 III-1〉일반적 특성 23
〈표 III-2〉시력교정수술 관련 특성 25
〈표 III-3〉응답자의 구전여부 27
〈표 III-4〉성별 응답자의 구전여부 28
〈표 III-5〉연령별 응답자의 구전여부 28
〈표 III-6〉직업별 응답자의 구전여부 29
〈표 III-7〉응답자의 주요 구전내용 29
〈표 III-8〉응답자의 구전내용 30
〈표 III-9〉소개인 구분 31
〈표 III-10〉소개인의 일반적 특성 32
〈표 III-11〉수술결정 영향인(구전인) 33
〈표 III-12〉구전인의 주요 구전 내용 34
〈표 III-13〉구전인의 구전 내용 34
〈표 III-14〉구전인의 일반적 특성 36
〈표 III-15〉이익에 의한 구전영향 37
〈표 III-16〉성별 구전 받음에 따른 이익에 의한 구전의도 38
〈표 III-17〉성별 구전에 따른 이익에 의한 구전영향 38
〈표 III-18〉연령별 구전 받음에 따른 이익에 의한 구전의도 39
〈표 III-19〉연령별 구전에 따른 이익에 의한 구전영향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