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I. 서론 6
1. 연구의 필요성 6
2. 연구의 목적 7
3. 용어의 정의 8
1) 수준 8
2)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 9
3) 단계 9
4) 진급 9
5) 재이수과정 9
6) 특별보충과정 10
4. 연구의 기대 효과 10
II. 이론적 배경 11
1. 수학과 교육과정 11
2. 수학과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의 기본 개념 12
1) 단계 12
2) 진급 및 재이수 12
3) 수학 교과 특별보충과정 13
III. 특별보충과정의 지도방법 15
1. 대상의 선정 15
2. 운영의 시기 15
3. 특별보충과정 학습 자료의 제작과 활용 16
4. 특별보충과정의 교수-학습 지도 계획 17
5. 특별보충과정 학습 자료의 제작 25
6. 특별보충과정의 이수 평가 29
IV. 결과 및 분석 30
1. 분석 내용 및 방법 30
2. 특별보충과정 실시 후 학습 자료에 대한 반응 조사 결과 30
3. 특별보충과정 실시 후 학습 자료에 대한 반응 조사 결과 분석 32
4. 특별보충과정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32
V. 결론 및 제언 36
1. 결론 36
2. 제언 37
참고문헌 38
(Abstract) 40
[부록] 42
〈부록-1〉 특별보충과정 자료 제작 42
〈수학 7-가 특별보충과정 학습 자료〉 42
〈수학 7-나 특별보충과정 학습 자료〉 112
〈표-1〉 7-가 단계 교수-학습 지도 계획 17
〈표-2〉 7-나 단계 교수-학습 지도 계획 21
〈표-3〉 특별보충과정 학습 자료 제작 25
〈표-4〉 수학과 특별보충과정 이수 평가 기준 29
〈표-5〉 분석 내용 및 방법 30
〈표-6〉 특별보충과정 학습자료에 대한 반응 조사 결과 31
[그림1] (제목없음) 133
[그림2] (제목없음) 133
[그림3] (제목없음) 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