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 초록
목차
제1장 서론 9
제1절 연구의 목적과 연구배경 9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2
제2장 이론적 배경 13
제1절 브랜드 체계와 특징 13
제2절 브랜드 역할 25
제3절 브랜드 관리 및 포트폴리오 전략 33
제3장 제품브랜드를 기업브랜드로 사용하는 사례 36
제1절 제품브랜드가 하나인 회사에서 제품브랜드를 기업브랜드로 사용하는 사례 37
제2절 제품브랜드가 여러개인 회사에서 하나의 제품브랜드를 기업브랜드로 사용하는 사례 44
제3절 교훈 및 시사점 52
제4장 제품브랜드의 기업브랜드 사용 시 관리방향 54
제1절 제품브랜드가 하나인 회사에서 제품브랜드를 기업브랜드로 사용하는 경우 54
제2절 제품브랜드가 여러 개인 회사에서 하나의 제품브랜드를 기업브랜드로 사용하는 경우 54
제5장 연구의 결론 56
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 56
제2절 연구의 한계 56
참고문헌 58
Abstract 60
〈표 2-1〉 통합적 브랜드 14
〈표 2-2〉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문제점과 기회 요인을 판단하는 기준 34
〈그림 2-1〉 브랜드 체계 14
〈그림 3-1〉 에이스침대 제품 구성_단일브랜드 37
〈그림 3-2〉 웅진씽크빅 브랜드 구조도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