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6
제1장 서론 7
제1절 연구의 필요성 7
제2절 연구의 목적 9
제2장 문헌 연구 10
제1절 사회적 책임으로 고객 서비스 10
제2절 고객서비스의 변화 11
제3절 고객서비스의 구성요소 13
제4절 고객서비스에 대한 선행 연구 15
제3장 연구 방법 19
제1절 연구 모형과 가설 19
1) 연구모형 19
2) 가설 20
제2절 자료수집 및 분석방법 21
1) 자료수집 21
2) 분석방법 21
제3절 변인 21
1) 독립변인 21
2) 종속변인 22
제4절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22
제4장 결과분석 24
제1절 실태분석 24
1) 맞춤 서비스에 대한 평가 실태 24
2) 제품 및 서비스 만족도와 재구매. 추천의향 실태 26
제2절 가설 검정 28
제5장 결론 34
제1절 요약 34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제언 36
참고문헌 39
부록 43
Abstract 48
〈표 1〉 조사대상자의 특성 23
〈표 2〉 맞춤서비스 이용 실태 25
〈표 3〉 제품 및 서비스 만족도와 재구매 추천의향 실태 27
〈표 4〉 맞춤 서비스 제공 여부에 따른 고객만족도 수준 28
〈표 5〉 맞춤서비스 제공 여부와 재 구매 의향 29
〈표 6〉 맞춤 서비스 제공 여부와 추천의향 30
〈표 7〉 고객만족도와 재 구매의향 30
〈표 8〉 고객만족도와 추천의향 31
〈표 9〉 거주지역과 고객만족도 31
〈표 10〉 직업유무와 고객만족도 32
〈표 11〉 소득수준과 재 구매 의향 (단위 :만원) 32
〈표 12〉 소득수준과 추천 의향 (단위 :만원) 33
〈그림 1〉 연구 모형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