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8
ABSTRACT 10
제1장 서론 13
제1절 연구목적 13
제2절 연구방법 및 내용 15
제2장 학교상담과 Wee 프로젝트 17
제1절 학교상담의 이해 17
1. 상담과 학교상담 17
2. 학교상담의 발달과정 19
3. 학교상담의 특성과 문제 25
제2절 Wee 프로젝트 구성과 내용 29
1. Wee 프로젝트의 등장배경 29
2. Wee 프로젝트 구성 체계와 내용 30
제3절 선행연구 검토 34
제3장 Wee 센터의 현황 36
제1절 Wee 센터의 조직과 역할 36
1. 조직체계 36
2. 업무체계 39
제2절 Wee 센터의 인적 구성과 프로그램 41
1. 인적 구성 41
2. 프로그램 43
제4장 Wee 센터의 문제와 개선방안 50
제1절 조직체계 50
제2절 전달체계 51
제3절 프로그램 55
제5장 결론 57
참고문헌 60
〈표 2-1〉 Wee 프로젝트 연차별 확대 계획 32
〈표 2-2〉 2009년 Wee 클래스와 Wee 센터 설치 현황 33
〈표 3-1〉 Wee 센터 위기 학생 개입절차 40
〈표 3-2〉 집단상담의 구분과 내용 47
〈그림 2-1〉 Wee 프로젝트 체계도 31
〈그림 3-1〉 Wee 센터도 조직구성 사례 38
〈그림 3-2〉 Wee 센터 인적 구성 및 업무분장 42
〈그림 3-3〉 위기학생 긴급지원체계의 흐름도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