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5
국문초록 7
1. 서론 9
2. 문헌 연구 12
2.1. 온라인 구전 활동의 측정 12
2.2. 온라인 구전이 시장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14
2.3. 시장 성과가 온라인 구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15
2.4. 시간에 따른 구전과 시장 성과간 영향 변화 16
3. 연구모형 18
3.1. 개념적 모형 18
3.2. 수리적 모형 21
3.2.1. 연구 모형 1: 온라인 구전량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 21
3.2.2. 연구 모형 2: 매출이 온라인 구전량에 미치는 영향 24
4. 실증 분석 27
4.1. 분석 자료 27
4.2. 분석 결과 30
4.2.1. 연구 모형 1: 온라인 구전량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 30
4.2.2. 연구 모형 2: 매출이 온라인 구전량에 미치는 영향 33
5. 결론 및 향후 연구 방향 37
참고문헌 41
〈표 1〉 문헌 연구 13
〈표 2〉 상관계수 분석 28
〈표 3〉 각 항목별 기초 통계량 분석 29
〈표 4〉 연구 모형 1 결과 30
〈표 5〉 연구 모형 1 추가 분석 결과 32
〈표 6〉 연구 모형 2 결과 34
〈표 7〉 연구 모형 2 추가 분석 결과 35
〈그림 1〉 구전과 매출 예시 그래프 1 18
〈그림 2〉 구전과 매출 예시 그래프 2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