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 모든 기업에 있어 변화와 혁신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적인 생존의 요건이다. ㈜농심도 창업 이래 45 년간 라면, 스낵을 주된 사업으로 괘속 성장을 해왔으나 최근 소비자 니즈의 변화, 대체품의 다양화 등으로 성장이 정체되어 있음.
농심은 내부적으로 건강지향을 목표로 '건강/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주력하면서 '건강/웰빙'을 추구하고 있으나, 소비자들은 농심을 '가공식품 기업'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가공식품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으로 연계되어 농심과 건강과의 연계성을 낮게 평가하고 있어, 농심 비전의 추구 방향인 '건강/웰빙'에 대한 소비자 인식상의 차이가 존재하게 되었음.
이에 따라 지속적인 사업 확장 범위를 아우르고 포괄적인 소비자 가치를 내적으로 실천하여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기업 이미지가 장애요소로 작용되는 부분이 있어서 Corporate Brand Image Refreshing 을 위한 기업 슬로건을 새롭게 개발하고, 이를 단계별로 적용하여,
첫째, 통합된 대외커뮤니케이션 전개로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고
둘째, 기업 및 제품의 커뮤니케이션의 일관성 유지로 시너지 효과 창출
셋째, 제품 개발 등 마케팅 활동의 준거점 제시로 자원의 집중 유도
넷째, 일관된 내부 커뮤니케이션 전개로 조직 구성원의 공유가치 정립을 통해 종국적으로는 기업 브랜드 슬로건 개발과 단계별 적용으로 농심의 비전 목표 달성에 기여하고자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