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5
1. 서론 8
1.1. 사랑 받는 기업의 현재와 미래 8
2. 기업 이해관계자 9
2.1. 직원 10
2.2. 고객 14
2.3. 투자자 19
2.4. 파트너 23
2.5. 사회 28
2.6. 문화 32
3. 지속가능경영 38
3.1. CSR vs 사회적 기업 vs 사랑받는 기업 38
3.2. 사회적 책임 경영(CSR) VS 깨어있는 자본주의 (Conscious Capitalism) 39
3.3. 사회적 기업 그리고 더 나아가 사랑받는 기업으로의 도래 40
4. 사례조사 43
4.1. 해외호텔의 CSR 접근 현황 44
4.2. 국내호텔의 CSR 접근 현황 46
4.3. 국내 유일의 내국인 카지노의 경영 사례_ CSR 위주의 접근 48
4.4. 다양한 사회 공언 및 문화 예술 사업을 진행하는 현대카드 49
5. 결론 52
5.1. 사랑받는 기업의 국내 사례 필요성 52
Reference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