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Abstract
목차
I. Introduction 7
1. 사업장 개요 8
2. 경영목표 및 비전 9
II. 사업개요 10
1. 사업추진 배경 11
2. 제품구성 12
3. 제품개요 13
4. 사업전개방향 15
III. 시장환경 분석 16
1. 기능성 음료 시장 현황 17
2. 기능성 음료 사례 18
3. 경쟁사 19
4. 경쟁자 구조 21
IV. 상권분석 및 STP/SWOT전략 22
1. STP분석 23
2. 상권분석 25
1) 입지현황 25
2) 인구 25
3) 사업장 입지환경 분석 26
3. SWOT분석 28
V. 운영전략 29
1. 4P- Product 30
1) 4가지 카테고리(Category)로 나누어 “기능성 Tea” 제공 30
2) 향후 Gift Set 및 대용량 Drink Package 상품 개발 31
2. 4P - Price 32
3. 4P - Promotion 33
1) OPEN Promotion 33
2) Promotion 34
4. 4P - Place 35
1) Interior 35
2) 만남의 장소, Landmark 36
5. 서비스 청사진 37
6. Competitive Strategy 38
7. Franchise Strategy 40
8. 향후 추진 일정 41
VI. Conclusion 42
Conclusion 43
References 44
▣ 기능성 음료 특허출원 비율 17
대형 커피전문점의 Tea 20
진행단계별 운영전략 40
[기능성 Take-Out 음료] 18
[기능성 음료] 18
국내커피시장규모 20
Dream Tea Story의 경쟁 구조 21
Gift Set 31
Big Drink Pack 31
[Stamp Coupon] 33
[무료 시음회] 33
밝고 따뜻한 조명, 편한 분위기 35
벽면 윗부문 약재 및 소품 진열 35
Bar 형 Table 35
건물 1층 정류장 앞 위치 36
매장 앞, 8차선 메인도로 36
매장 앞, 버스 정류장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