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0
1. 연구의 필요성 10
2. 연구목적 13
3. 연구의 문제 14
4. 연구의 제한점 15
5. 용어의 정의 16
1) 유소년 16
2) 유소년 스포츠클럽 16
3) 고객만족 16
4) 서비스품질 17
5) 재등록(재구매) 17
II. 이론적 배경 18
1. 유소년의 정의 및 특징 18
2. 유소년 스포츠 필요성 19
3. 유소년 스포츠클럽 성장과정 22
4. 유소년 스포츠의 문제 23
5.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25
6. 서비스 품질 (Perceived Service Quality) 29
1) 서비스품질의 개념 30
2) 서비스품질의 특성 31
7. 구매의사결정 33
1) 소비자행동의 이론적 접근 33
2) 구매의사결정 개념 34
3) 구매의사결정 단계 36
8. 재등록 의도 40
III. 연구방법 42
1. 연구대상 42
2. 조사도구 42
1) 설문지의 구성 43
2) 신뢰도 검증 44
3. 조사절차 45
4. 자료분석 46
IV. 연구결과 47
1. 재등록 의도, 고객만족, 서비스 품질의 관계 분석 47
2.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자료 분석 49
3. 서비스 품질이 재등록 의사에 미치는 자료 분석 50
4. 고객만족이 재등록 의사에 미치는 자료 분석 51
5. 성별로 본 재등록 의도의 자료 분석 52
6. 연령별로 본 재등록 의도의 자료 분석 53
7. 참여 기간별로 본 재등록 의도의 자료 분석 54
V. 논의 55
VI. 결론 및 제언 59
1. 결론 59
2. 제언 60
참고문헌 61
〈부록〉 66
Abstract 70
표 1. 고객만족의 개념적 정의 27
표 2. 설문지의 구성지표와 구성내용 43
표 3. 재등록 의도, 고객만족, 서비스 품질과의 상관관계 47
표 4.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자료 분석 49
표 5. 서비스 품질이 재등록 의사에 미치는 자료 분석 50
표 6. 고객만족이 재등록 의사에 미치는 자료 분석 51
표 7. 성별로 본 재등록 의도의 자료분석 52
표 8. 연령별로 본 재등록 의도의 자료 분석 53
표 9. 참여 기간별과 재등록 의도의 자료 분석 54
그림 1. 관여와 정보처리 35
그림 2.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구매 행동 영역 36
그림 3. 구매의사결정 단계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