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2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제2절 연구의 체계 15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16
제1절 PB패스트푸드의 이론적 배경 16
1. PB패스트푸드의 개념 및 특성 16
2. PB패스트푸드의 유형 및 전략 18
3. PB패스트푸드의 시장현황 21
제2절 선행연구 고찰 24
1. PB패스트푸드에 관한 연구 24
2. PB패스트푸드의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31
3. 대형마트 이미지에 관한 연구 32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36
제1절 연구모형 36
제2절 가설설정 38
1. PB패스트푸드의 지각된 품질과 재구매의도 38
2. PB패스트푸드의 지각된 가격과 재구매의도 39
3. PB패스트푸드의 사회적공공성과 재구매의도 40
4. PB패스트푸드의 구매의 편리성과 재구매의도 41
5. 재구매의도와 대형마트 이미지 42
제3절 연구방법 43
1. 표본 및 자료 수집 43
2. 변수의 연구정의 43
3. 설문지 46
제4장 자료분석 및 가설검증 47
제1절 표본의 구성 47
제2절 변수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49
1. 변수의 신뢰성 검증 49
2. 변수의 타당성 검증 50
제3절 연구모형의 적합도 및 가설검증 57
1. 연구모델의 적합도 검증 58
2. 연구가설의 검증 60
3. 변수의 영향도 분석 64
제5장 결론 66
제1절 연구결과 및 시사점 66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 과제 69
참고문헌 70
부록 74
ABSTRACT 82
〈표 4-1〉 표본의 구성 48
〈표 4-2〉 신뢰성 분석결과 49
〈표 4-3〉 설명된 총분산 51
〈표 4-4〉 회전된 성분행렬 53
〈표 4-5〉 확인적 요인분석결과 55
〈표 4-6〉 연구모형 적합도 수용 수준 및 연구 모델 결과 58
〈표 4-7〉 연구가설 검증결과 60
〈표 4-8〉 연구가설 분석결과 63
〈표 4-9〉 연구모형 적합도 결과 64
〈표 4-10〉 연구모형 적합도 결과 65
〈그림 3-1〉 연구모형 37
〈그림 4-1〉 스크리테스트 52
〈그림 4-2〉 확인적 요인분석 모형 56
〈그림 4-3〉 구조방정식 모형 적합도 평가 59
〈그림 4-4〉 연구가설의 영향 분석결과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