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I. 서론 5
II. 문학작품을 통한 영어교육 및 문화지도 8
1. 이론적 배경 8
1.1. 영어교육과 문학작품의 교육적 효용성 8
1.2. 문학작품 활용을 위한 선결 과제 11
1.3. 영어교육과 문화지도 14
2. The Pilgrim's Progress를 통한 영어교육 19
2.1. The Pilgrim's Progress 선정 이유 19
2.2. 작가 John Bunyan 20
2.3. 작품의 줄거리 22
2.4. 작품 분석 27
3. 수업에의 적용 36
3.1. 문학을 이용한 영어 지도 활동 36
3.2. The Pilgrim's Progress를 활용한 수업 모형 39
III. 결론 53
참고문헌 56
Abstract 59
〈그림 1〉 (제목없음) 43
〈그림 2〉 (제목없음)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