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Abstract
목차
제1장 서론 11
제2장 포수조준경 안정화 장치의 구조 및 특징 15
제3장 포수조준경 유입 진동원 분석 20
3.1. 진동 유입 경로 및 측정 결과 20
3.2. 진동원에 의한 제품 응답 특성 22
제4장 직선 운동 관련 영상 떨림 성분 개선 24
4.1. 연계 유닛의 공진에 의한 영향성 평가 및 구조 보완 24
4.2. 안정화 장치 자중에 대한 장착 기구물 강성 평가 27
4.3. 안정화 장치 구조 개선 31
4.4. 직선 운동 관련 영상 떨림 성분 개선 결과 37
제5장 회전 운동 관련 영상 떨림 성분 개선 39
5.1. 안정화 장치의 거울 회전에 의한 떨림 측정 방법 고안 39
5.2. 영상 떨림 전달 함수 생성 방안 41
5.3. 진동 시험기 가진을 통한 전달 함수 생성 42
5.4. 회전 방향 떨림 원인 분석 45
5.5. 회전 방향 떨림에 대한 구조 보완 47
제6장 회전 운동 관련 영상 떨림 성분 개선 결과 49
6.1. 고무 패드 적용에 대한 모드 시험 결과 49
6.2. 고무 패드 적용에 대한 영상 떨림 전달 함수 확인 50
6.3. 최종 보완 후의 영상 떨림 전달 함수 51
제7장 결론 54
참고문헌 56
[Table 4.1] Mount response model on the exciting force for the frequency range of 5-500 ㎐ 29
[Table 4.2] Mode shape within 500㎐ on stabilizer 32
[Fig 1.1] Types of gimbal stabilization 12
[Fig 1.2] Stabilization concept of gunner's sight 13
[Fig 1.3] Observation method through gunner's sight 13
[Fig 1.4] IR display during K2 moving 14
[Fig 2.1] Schematic diagram of gunner's sight 16
[Fig 2.2] Free-body diagram for elevation drive unit 18
[Fig 3.1] Vibration pathway about gunner's sight 20
[Fig 3.2] Representative spectrum for tracked vehicle 21
[Fig 3.3] Spectrum for gunner's sight mounting (Driving speed: 32㎞/h) 22
[Fig 3.3] Camera captured display; vibration input before(left) and after(right) 23
[Fig 3.4] IR captured display; vibration input before(left) and after(right) 23
[Fig 4.1] Configuration of gunner's sight 24
[Fig 4.2] Finite element model for analyzing cross-effect 25
[Fig 4.3] Mode shape for the sensor unit 26
[Fig 4.4] Frequency response for the frequency range of 5-500㎐ 26
[Fig 4.5] Finite element model for analyzing main frame stiffness 27
[Fig 4.6] Result of frequency response analysis 28
[Fig 4.7] Result of vibration test to evaluate the strength of gunner sight body [Before] 30
[Fig 4.8] Result of vibration test to evaluate the strength of gunner sight body [After] 30
[Fig 4.9] Structural analysis model on stabilizer 31
[Fig 4.10] Acceleration response spectrum on mirror-shaft center (FEA) 34
[Fig 4.11] Acceleration response spectrum on mirror-shaft center (Test) 35
[Fig 4.12] Displacement response spectrum on mirror's upper and lower ends 36
[Fig 4.13] Acceleration response spectrum, before(left) & after(right) 37
[Fig 4.13] Displacement response spectrum, before(left) & after(right) 37
[Fig 5.1] The instrument setting & measurement flow for rotational displacement 40
[Fig 5.2] Transfer function for vertical image jittering (before improvement) 43
[Fig 5.3] Sensitivity for vertical image jittering (before improvement) 43
[Fig 5.4] Transfer function for horizontal image jittering (before improvement) 44
[Fig 5.5] Sensitivity for horizontal image jittering (before improvement) 44
[Fig 5.6] Mirror shaft assembly 45
[Fig 5.7] Mirror shaft mode shape caused by the balancer 46
[Fig 5.8] Mode shape caused by upper gimbal mass 46
[Fig 5.9] Method for the improvement of the balancer mode and modal testing point 48
[Fig 5.10] Method for the improvement of the upper gimbal mass mode 48
[Fig 6.1] Mirror shaft modal response spectrum (before improvement) 49
[Fig 6.2] Mirror shaft modal response spectrum (after improvement) 49
[Fig 6.3] Transfer function for vertical image jittering (Rubber pad inserted) 50
[Fig 6.4] Transfer function for horizontal image jittering (Rubber pad inserted) 50
[Fig 6.5] Transfer function for vertical image jittering (final improvement) 52
[Fig 6.6] Sensitivity for vertical image jittering (fimal improvement) 52
[Fig 6.7] Transfer function for horizontal image jittering (final improvement) 53
[Fig 6.8] Sensitivity for horizontal image jittering (fimal improvement) 53
[2.1] (제목없음) 15
[2.2] (제목없음) 15
[2.3] (제목없음) 17
[2.4] (제목없음) 18
[2.5] (제목없음) 18
[2.6] (제목없음) 19
[2.7] (제목없음) 19
[2.8] (제목없음) 19
[5.1] (제목없음) 41
[5.2] (제목없음) 41
[5.3] (제목없음) 41
[5.4] (제목없음)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