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7
I. 서론 8
1. 연구의 목적 8
2. 연구의 방법 9
3. 연구의 제한점 9
II. 스즈키 방법론(Suzuki Method)의 이론적 배경 10
III. 용어의 정의 12
데타셰(Detache) 12
스타카토 (Staccato) 12
트릴(Trills) 13
피치카토 (Pizzicato) 13
IV. 토마 "미뇽" 가보트의 지도방법에 대한 연구 14
V. 결론 33
참고문헌 34
Abstract 36
부록 37
〈악보 1〉 마디 1-4 14
〈악보 2〉 마디 5-6 17
〈악보 3〉 마디 7 18
〈악보 4〉 마디 15 21
〈악보 5〉 마디 18-19 23
〈악보 6〉 마디 21 25
〈악보 7〉 마디 22-27 26
〈악보 8〉 마디 35-46 27
〈악보 9〉 마디 63-71 29
〈보기 1〉 사장조 음계 연습 15
〈보기 2〉 에튀드 사장조 연습 16
〈보기 3〉 무궁동 사장조 연습 16
〈보기 4〉 8분음표와 16분음표의 무궁동 사장조 연습 16
〈보기 5〉 트릴 예비 연습 18
〈보기 6〉 작은별 ■리듬(이미지참조) 19
〈보기 7〉 작은별의 ■리듬 슬러 연습(이미지참조) 19
〈보기 8〉 무궁동의 ■리듬 슬러 연습(이미지참조) 20
〈보기 9〉 노래는 즐겁다의 ■리듬 슬러 연습(이미지참조) 20
〈보기 10〉 작은별의 ■리듬 슬러 연습(이미지참조) 21
〈보기 11〉 무궁동의 ■리듬 슬러 연습(이미지참조) 22
〈보기 12〉 노래는 즐겁다의 ■리듬 슬러 연습(이미지참조) 22
〈보기 13〉 사장조 음계 23
〈보기 14〉 무궁동의 두음 슬러 연습 24
〈보기 15〉 에튀드의 두음 슬러 연습 25
〈보기 16〉 사장조 작은별의 셋잇단음표 연습 25
〈보기 17〉 악보 6의 리듬에 의한 작은별 26
〈보기 18〉 낮은 1번 연습 26
〈보기 19〉 내림 나장조 음계 28
〈보기 20〉 내림나장조 작은별 28
〈보기 21〉 내림나장조 무궁동 28
〈보기 22〉 G현에서 자동차가 붕붕(4번 손가락 사용하기) 30
〈보기 23〉 작은별 ■리듬 피치카토(pizz.) 연습(이미지참조) 31
〈보기 24〉 피치카토 연습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