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의의 8
제2절 연구의 범위 및 구성 10
제2장 이론적 배경 12
제1절 판촉전략 12
1. 시장영업마케팅이론 12
2. 판촉전략 13
제2절 삼성과 레노버의 발전과정 18
1. 삼성의 성장과정 19
2. 중국시장에서 영업상황 22
3. 레노버의 성장과정 23
제3장 삼성과 레노버의 판촉전략 비교 27
제1절 삼성과 레노버의 판촉전략 방식 27
1. 삼성의 판촉전략 방식 27
2. 레노버의 판촉전략 방식 29
제2절 삼성과 레노버의 판촉전략 비교분석 33
1. 삼성과 레노버의 판촉전략의 공통점 33
2. 삼성과 레노버의 판촉 전략의 차이점 35
3. 삼성과 레노버의 판촉전략 비교분석 36
제4장 삼성과 레노버의 판촉전략 문제점 및 시사점 47
제1절 삼성과 레노버의 판촉전략 문제점 47
1. 삼성에 존재하는 문제 47
2. 레노버에 존재하는 문제 47
3. 삼성과 레노버의 마케팅전략에 대한 건의 49
제2절 삼성과 레노버의 판촉전략에 대한 시사점 50
1. 다양화 홍보 마케팅 50
2. 스포츠 홍보 50
제5장 결론 52
참고문헌 53
Abstract 54
〈표 2-1〉 상품의 특징 17
〈표 2-2〉 상품의 생명주기 18
〈표 2-3〉 삼성의 연도별 재무성과 21
〈표 2-4〉 브랜드 가치 22
〈표 2-5〉 레노버의 연도별 현황 26
〈표 3-1〉 삼성와 레노버의 마케팅전략비교 36
〈그림 3-1〉 레노버의 판촉전략 방식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