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1
제1절 문제의 제기 11
제2절 연구의 목적 12
제3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13
제2장 이론적 배경 14
제1절 기업파티 14
1. 이벤트 14
2. 파티의 개념 및 특징 16
3. 기업파티 19
4. 기업파티의 구성요소 22
제2절 조직결속 31
1. 조직결속의 개념 31
2. 조직결속 개념과 유사 용어 34
3. 조직결속의 유형 35
제3절 조직결속과 파티 38
제4절 연구의 틀 41
1. 연구모형 41
2. 주요 개념의 조작적 정의 42
제3장 기업파티 유형 사례 분석 45
제1절 사례 선정 및 분석 개요 45
제2절 Stryker Korea의 '2013 STEP AWARD'(연말 시상형 파티) 46
1. 행사 소개 46
2. 성과 54
제3절 외국계 M 제약회사의 'Gift of Heart'(기업 PR형 파티) 60
1. 행사 소개 60
2. 성과 67
제4절 Johnson and Johnson의 'Project Run Way'(문화지원형 파티) 70
1. 행사 소개 70
2. 성과 73
제4장 시사점 78
제5장 결론 81
참고문헌 84
ABSTRACT 88
〈표 1〉 기업 파티의 구성 요소 26
〈표 2〉 결속의 유형 37
〈표 3〉 본 연구에서 정의한 결속의 유형 38
〈표 4〉 사례분석 기업 개요 45
〈표 5〉 Stryker Korea의 '2013 STEP AWARD' 리셉션 프로그램 개요 52
〈표 6〉 Stryker Korea의 '2013 STEP AWARD' 파티 기획 구성요소 55
〈표 7〉 한국 M사의 니즈 리스트 61
〈표 8〉 한국 M사의 year-end party 나눔바자회 진행표 65
〈표 9〉 한국 M사의 'Gift of Heart' 파티 기획 구성요소 67
〈표 10〉 프로젝트 런웨이 주요 프로그램 74
〈표 11〉 존슨앤드존슨사의 'Project Run Way' 파티 기획 구성요소 75
〈그림 1〉 연구모형 42
〈사진 1〉 Stryker Korea의 '2013 STEP AWARD'의 메인 디자인 48
〈사진 2〉 다트를 이용하는 파티 참가자 50
〈사진 3〉 이벤트 경품(오페라 가면과 금메달) 51
〈사진 4〉 Stryker Korea의 '2013 STEP AWARD' 맞춤 오페라 현장 사진 52
〈사진 5〉 Stryker Korea의 '2013 STEP AWARD' 메시지 존 사진 53
〈사진 6〉 Stryker Korea의 '2013 STEP AWARD' 참석자들의 만찬 54
〈사진 7〉 한국 M사의 'Gift of Heart' 메인 디자인 60
〈사진 8〉 한국 M사의 'Gift of Heart' 메이크업존 62
〈사진 9〉 한국 M사의 'Gift of Heart' 액세서리 존 63
〈사진 10〉 한국 M사의 'Gift of Heart' 자선경매 현장 65
〈사진 11〉 한국 M사의 신제품 기념 출시 이벤트 존 66
〈사진 12〉 존슨앤존슨사의 'Project Run Way' 파티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