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8
제2절 논문의 구성 10
제2장 이론적 논의 11
제1절 CSR의 개념 및 효과 11
1. CSR의 개념 11
2. CSR의 효과 13
제2절 추정된 미디어 영향력 15
1. 추정된 미디어 영향력의 개념 15
2. 추정된 미디어 영향력 관련 연구 16
제3장 연구모형과 연구가설 19
제1절 연구모형 19
제2절 연구가설 20
제4장 연구 방법 22
제1절 연구 설계 22
제2절 설문문항과 주요 측정변인 23
1. 설문문항 23
2. 주요 측정변인 23
제3절 통계 분석 방법 25
제5장 연구 결과 26
제1절 설문 참여자 특성 26
제2절 가설 검증 29
1. 가설 1의 검증 29
2. 가설 2의 검증 29
3. 가설 3의 검증 30
4. 가설 4의 검증 30
제6장 결론 및 논의 32
제1절 주요 결과의 요약 및 논의 32
제2절 한계점 및 제언 34
참고문헌 35
부록 〈설문지〉 38
ABSTRACT 44
〈표 1〉 CSR 활동에 대한 정의 12
〈표 2〉 설문 응답자의 인구통계학적 분석 27
〈표 3〉 연구 가설 변인간의 상관 관계 28
〈표 4〉 회귀분석 결과 31
〈그림 1〉 연구 모형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