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10
제1장 서론 13
제1절 연구의 배경 13
제2절 연구의 목적 17
제2장 이론적 배경 19
제1절 브랜드 개성 이론 19
1. 브랜드 개성의 이론 19
2. 브랜드 개성의 척도 21
3. 브랜드 개성의 선행연구 24
제2절 브랜드 인지도 26
1. 브랜드 인지도 개념 26
2. 브랜드 인지도 선행연구 27
제3절 제품선호도 28
1. 제품선호도 개념 28
2. 제품선호도의 선행연구 29
제3장 연구 분석 31
제1절 연구 설계 및 가설 설정 31
1. 연구모형과 가설 31
2. 변수의 조작적 정의 34
제2절 분석 방법 43
1. 조사의 목적 43
2. 조사방법 43
3. 조사의 대상자의 선정 44
제4장 실증분석결과 및 가설 검증 45
제1절 실증분석결과 45
1. 주요 변수들의 기술 통계 45
2. 주요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 46
제2절 가설 검증 50
제3절 분석결과 및 함의 57
제5장 결론 65
참고문헌 67
부록 1. 설문지 71
Abstract 77
國文草綠 81
〈표1-1〉 브랜드 개성의 개념 21
〈표2-1〉 브랜드 개성의 척도 23
〈표3-1〉 제품선호도의 선행연구 30
〈표3-2〉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브랜드 현황 44
〈표4-1〉 삼성 애플 LG 기술 통계 45
〈표4-2〉 삼성 상관분석 46
〈표4-3〉 애플 상관분석 48
〈표4-4〉 LG 상관분석 49
〈표4-5〉 삼성, 애플, LG 통합 회귀 분석 51
〈표4-6〉 삼성 회귀 분석 52
〈표4-7〉 애플 회귀 분석 54
〈표4-8〉 LG 회귀분석 55
〈그림3-1〉 브랜드 개성 측정을 위한 변수의 조작화 모형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