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타이어 교환 소비자들의 속성의 중요도를 파악하여 컨조인트 분석을 실시 하였다. 소비자들의 세부적인 효용을 조사하기 위해 차량의 크기별로(소형, 중형, 대형)과 할인율로 나누어 분석을 실행 하였고 각 유형별 카드 선호도에 대해서도 분석하여 소비자의 카드의 선호도와 최상의 조합을 제시 하였다.
분석결과 타이어 교환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중요 요인은 내구성(마모도), 브랜드(브랜드샵), 가격(할인율), 품질보증제 순으로 결과 값이 나왔다.
시작 전 연구자는 타이어의 중요 요인이 단순하게 브랜드와 가격의 문제로만 인식하고 생각 했었다. 하지만 연구의 결과는 확연히 다른 결과가 도출이 되었다. 각 유형별로 연령대, 수입, 별로 브랜드의 선호도와 소비자의 중요 속성이 서로 다른 분석 결과가 나왔다.
따라서, 타이어 제품 구매 고객에 대해서 가격의 할인 또는 브랜드의 가치 보다는 제품(마모도, 안전성)의 질의 향상과 각 소비자의 유형별로 다른 전략을 구사하여 대응을 하는 방법이 구매 확률을 더 높일 수 있는 방법임이 밝혀 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