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초록 7
제1장 서론 9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9
제2절 연구의 방법과 구성 13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선행 연구 14
제1절 기업의 사회적 책임 관점에서 동반성장 14
제2절 동반성장의 배경 17
제3절 동반성장과 경영성과 및 기업가치와의 관계 23
제3장 연구의 설계 및 방법 37
제1절 연구 가설의 설정 37
제2절 연구 모형의 설계 44
제3절 변수의 측정 47
1. 경영성과 47
2. 기업가치 48
3. 동반성장 50
4. 통제변수 51
제4절 표본의 선정 52
제4장 연구 결과 및 분석 55
제1절 기초 통계량 분석 55
제2절 가설의 검증 58
1. 동반성장과 경영성과 58
2. 동반성장과 기업가치 62
3. 추가 분석 65
제5장 결론 76
참고문헌 79
ABSTRACT 86
〈표 1〉 동반성장 정책 20
〈표 2〉 동반성장지수의 기본 구조 21
〈표 3〉 산업별 연도별 표본 분포 53
〈표 4〉 각 연도별 동반성장지수 등급별 표본 분포 54
〈표 5〉 변수의 기초 통계량 56
〈표 6〉 동반성장지수 등급별 경영성과 및 기업가치 기술 통계량 57
〈표 7〉 동반성장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58
〈표 8〉 동반성장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62
〈표 9〉 동반성장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참조집단을 '보통' 등급으로 하였을 때 66
〈표 10〉 동반성장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참조집단을 '양호' 등급으로 하였을 때 69
〈표 11〉 동반성장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참조집단을 '보통' 등급으로 하였을 때 71
〈표 12〉 동반성장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참조집단을 '양호' 등급으로 하였을 때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