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1
1.1. 배경 및 목적 11
2.2. 연구의 구성 13
제2장 이론적 배경 15
2.1. 커뮤니케이션의 개념과 기능 15
2.2. 소셜 미디어의 개념 17
2.3.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유형 21
2.3.1. 정보 전달의 커뮤니케이션 24
2.3.2. 관계 형성의 커뮤니케이션 25
2.4.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과 모바일 게임 26
제3장 가설 설정 34
제4장 연구 방법 37
4.1. 자료와 변수 37
4.2. 연구 모형 40
제5장 실증 분석 결과 41
5.1. 기초통계량과 상관관계 41
5.2. 가설 검증 44
제6장 결론 46
6.1. 요약 및 시사점 46
6.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의 제언 50
참고문헌 52
Abstract 56
〈표 1〉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분류 23
〈표 2〉 모바일 게임 산업 단계별 특징 32
〈표 3〉 모바일 게임 플랫폼 수수료율 33
〈표 4〉 변수 명칭과 분류 39
〈표 5〉 기술 통계량 42
〈표 6〉 상관 관계표 43
〈표 7〉 이항로지스틱 분석 결과 45
〈그림 1〉 연구 모형 40
〈그림 2〉 연구 결과 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