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제1장 서론 7
제1절 연구의 목적 7
제2장 이론적 배경 및 가설 설정 9
제1절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산업과 경쟁의 확산 9
제2절 프랜차이즈의 가격결정 12
제3절 접근성과 가격에 관한 연구 13
제3장 데이터 수집과 분석 모형추정 17
제1절 가설설정 17
제2절 데이더 수집 17
제3절 연구모형 28
제4절 설문조사 32
제4장 결론 및 시사점 36
참고문헌 38
부록 40
ABSTRACT 42
〈표 1〉 커피전문점의 정의 9
〈표 2〉 커피 프랜차이즈 현황 (통계청) - 2013년 11
〈표 3〉 프랜차이즈의 가격결정 13
〈표 4〉 데이터 수집 결과 - 동아대 부민 캠퍼스 22
〈표 5〉 데이터 수집 결과 - 동아대 하단 캠퍼스 23
〈표 6〉 데이터 수집 결과 - 부산대 캠퍼스 25
〈표 7〉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가격 모형 측정결과 29
〈표 8〉 비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가격 모형 측정결과 30
〈표 9〉 설문조사 결과 32
〈표 10〉 방문 적정한 커피전문점의 거리 33
〈표 11〉 동아대 재학생 주 이용 커피전문점의 거리와 가격 34
〈그림 1〉 동아대 부민 캠퍼스 커피전문점 현황 18
〈그림 2〉 동아대 하단 캠퍼스 커피전문점 현황 19
〈그림 3〉 부산대 캠퍼스 커피전문점 현황 20
〈그림 4〉 도보거리 측정 방법 21
〈그림 5〉 비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가격 시뮬레이션 31
〈그림 6〉 주 이용 커피전문점 현황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