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8
연구구조도 11
I. 서론 12
1. 연구배경 및 목적 13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15
3. 선행연구의 고찰 17
II.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플라워 샵의 이해 20
1. 브랜드의 개념 및 이미지 21
1.1.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개념 및 정의 21
1.2.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성요소 23
1.3. 브랜드 이미지 26
2. 브랜드 플라워 샵의 개념 및 구성요소 30
2.1. 브랜드 플라워 샵의 개념 30
2.2. 브랜드 플라워 샵의 구성요소 33
III. 브랜드 플라워 샵의 브랜드 사례분석 36
1. 사례 분석 개요 및 방법 37
1.1. 분석 개요 37
1.2. 분석 방법 39
2. 사례분석 42
2.1. 제인패커플라워 샵 42
2.2. 소호 앤 노호 플라워 샵 52
2.3. 야오야마 플라워 마켓 플라워 샵 61
2.4. 레니 앤 리드 플라워 샵 69
3. 브랜드 플라워 샵의 분석 77
3.1. 브랜드 플라워 샵의 특징 77
3.2. 제인패커 플라워 샵의 차별성 80
IV. 제인패커 플라워 샵의 브랜드 특성 81
1. 기능적 측면 82
2. 상징적 측면 83
3. 경험적 측면 85
4. 종합소결 86
V. 결론 88
참고문헌 92
ABSTRACT 94
[표 1] 연구 배경 및 목적 14
[표 2] 브랜드 플라워 샵 선행연구_학술지 논문 17
[표 3] 브랜드 플라워 샵 선행연구_연구 논문 17
[표 4]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의 정의 22
[표 5] 시각적 아이덴티티의 구성요소 25
[표 6] 브랜드 이미지의 개념 26
[표 7]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29
[표 8] 브랜드 플라워 샵의 개념 32
[표 9] 제인패커 플라워 샵의 Graphic Identity(G.I) 45
[표 10] 제인패커 플라워 샵의 Product Identity(P.I) 47
[표 11] 제인패커 플라워 샵의 Space Identity(S.I) 49
[표 12] 제인패커 플라워 샵의 통합분석 51
[표 13] 소호 앤 노호 플라워 샵의 Graphic Identity(G.I) 54
[표 14] 소호 앤 노호 플라워 샵의 Product Identity(P.I) 56
[표 15] 소호 앤 노호 플라워 삽의 Space Identity(S.I) 58
[표 16] 소호 앤 노호 플라워 샵의 통합분석 60
[표 17] 아오야마 플라워 마켓 플라워 샵의 Graphic Identity(G.I) 62
[표 18] 아오야마 플라워 마켓 플라워 삽의 Product Identity(P.I) 64
[표 19] 아오야마 플라워 마켓 플라워 샵의 Space Identity(S.I) 66
[표 20] 아오야마 플라워 마켓 플라워 샵의 통합분석 68
[표 21] 레니 앤 리드 플라워 샵의 Graphic Identity(G.I) 70
[표 22] 레니 앤 리드 플라워 샵의 Product Identity(P.I) 72
[표 23] 레니 앤 리드 플라워 샵의 Space Identity(S.I) 74
[표 24] 레니 앤 리드 플라워 샵의 통합분석 76
[표 25] 브랜드 플라워 샵의 BI, PI, SI의 이미지 분석표 77
[표 26] 브랜드 플라워 샵의 통합적 브랜드 이미지 분석표 78
[표 27] 제인패커 플라워 샵의 P.I구성 요소 80
[표 28] 종합소결 87
[그림 1] 연구 범위 15
[그림 2] 연구 방법 16
[그림 3] 각 아이덴티티 접점의 범위 35
[그림 4] 고바야시의 이미지 스케일 MAP 40
[그림 5] 연구의 분석 방법 41
[그림 6] 제인패커 브랜드화의 부자재 및 로고 43
[그림 7] 소호 앤 노호브랜드화의 부자재 및 로고 52
[그림 8] 아오야마 플라워 마켓브랜드화의 부자재 및 로고 61
[그림 9] 레니 앤 리드 플라워 샵 브랜드의 로고와 심볼 69
[그림 10] 상품의 진열 방식 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