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6
제1장 서론 8
제2장 글로벌 광고의 정의 및 이해 10
2.1. 글로벌 광고의 역사 12
2.2. 글로벌 광고 시장의 현황 및 트렌드 14
2.3. 글로벌 광고의 장·단점 16
제3장 글로벌 광고 제작 사례 분석 : LG 스마트폰 G2 18
3.1. 〈G2〉편 개요 18
3.1.1. 작품 개요 18
3.1.2. 제작진 구성 19
3.1.3. 광고 상영 시간 20
3.1.4. 광고방식 20
3.1.5. 제작 일정 20
3.2. 기획 과정 22
3.2.1. 기획의도 22
3.2.2. 글로벌 시장 상황 23
3.2.3. 사전 제작 과정 24
3.3. 제작 과정 36
3.3.1. 해외 제작진 구성 36
3.3.2. 감독 트리트먼트 38
3.3.3. 로케이션 51
3.3.4. 예산 수립 52
3.3.5. 프리 프로덕션 미팅(PPM) 56
3.4. 촬영 58
3.4.1. 해외 로케이션 헌팅 58
3.4.2. 모델 및 의상 65
3.4.3. 아트 88
3.4.4. 촬영스케줄 89
3.4.5. 해외촬영 90
3.5. 포스트프로덕션 94
3.5.1. 해외 포스트프로덕션 94
3.5.2. 국내 포스트프로덕션 95
3.5.3. 최종 결과물 97
제4장 글로벌 광고와 국내 광고의 차이점 102
제5장 글로벌 광고 제작의 한계점과 방향성 104
제6장 결론 108
참고문헌 110
Abstract 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