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서비스 접점직원의 이미지가 개인안녕과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는 것이다. 또한 이미지가 개인안녕을 매개로 하여 서비스지향성의 영향 관계를 규명하는 것이다. 이미지 구성요인으로는 전문성, 진실성, 호감성, 유사성의 네 가지 요인이다. 총 네 개의 가설을 실증분석 하였으며, 서비스 기업 중 이미지에 관한 매뉴얼을 가지고 있는 호텔, 병원, 항공사, 백화점, 보험회사의 서비스 접점직원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하였다. 총 204개의 설문을 분석하였으며 이미지가 개인안녕, 서비스지향성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 이미지는 개인안녕 및 서비스지향성에 각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개인안녕이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은 밝히지 못함에 따라 매개효과를 규명할 수 없었다. 이를 통해 서비스 기업은 성과를 위해 접점직원의 이미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것이 개인안녕 및 서비스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이미지 개선방안으로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