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7
국문초록 8
제1장 서론 9
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9
제2절 논문의 구성 11
제2장 이론적 배경 12
제1절 서비스 접점직원의 이미지 12
제2절 개인안녕 15
제3절 서비스지향성 19
제3장 연구의 모형 및 방법 22
제1절 연구의 모형 및 가설 설정 22
제2절 연구 방법 24
1. 설문지 구성 및 분석 방법 24
2. 주요 변인들의 조작적 정의 25
제4장 연구의 결과 28
제1절 표본의 일반적 특성 28
제2절 측정모형의 신뢰성과 타당성 분석 29
1. 1차 요인의 타당성 검토 29
2. 2차 요인의 타당성 검토 31
제3절 가설 검증 32
1. 영향관계 검증 32
제5장 결론 및 논의 34
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 34
제2절 연구의 시사점 36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37
참고문헌 39
부록 49
〈표 1〉 설문 문항의 구성 27
〈표 2〉 표본의 특성 28
〈표 3〉 확인적 요인분석의 적합도 판단 30
〈표 4〉 1차 요인들 간의 상관 계수 및 분산추출지수(AVE) 30
〈표 5〉 2차 요인의 타당성 분석 결과 31
〈표 6〉 연구모형의 경로분석 결과 33
〈그림 1〉 연구모형 22
〈그림 2〉 이미지 구성요소 26
〈그림 3〉 구조방정식 모형 결과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