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 보급의 확산에 따라 핀테크(Fintech)가 각광받고 있으며, 모바일 대금지급(Mobile Payment)을 활용한 산업 간 융합 및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의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그러나 모바일 대금지급 서비스 업체는 사용자의 요구사항 파악이 미흡한 실정이다. 또한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이론적 연구가 부족하다. 이에 따라 본 연구는 정보시스템 성공 모형과 VAM(Value-based Adoption Model)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모바일 대금지급 서비스의 지속적인 사용에 미치는 영향 요인을 분석 및 제시한다. 선행연구를 통해 이익(Benefit)측면에는 즐거움(Enjoyment), 정보품질(Information Quality), 서비스품질(Service Quality), 인터폐이스품질(Interface Quality), 이동성 (Mobility)을 선정하였으며, 비용(Sacrifice)측면은 전문적 성질(Technicality)과 정보 프라이버시 염려(Information Privacy Concern)를 선정하였다. 이러한 모바일 대금지급의 특성을 반영한 요인들을 통한 사용자의 지각된 가치와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수집한 213부의 응답 결과를 기반으로 확인적 요인분석과 구조방정식모형 분석을 한다. 본 연구는 이익과 비용의 통합적 측면을 이용하여 모바일 대금지급 서비스의 지속사용의도를 분석한 점에서 학문적 의의가 있으며, 궁극적으로 마케팅 관점에서 사용자의 이용률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