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8
제1장 서론 9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 목적 9
제2절 연구의 구성 11
제2장 이론적 배경 12
제1절 SNS 상호작용성 12
제2절 고객신뢰 14
제3절 구전의도 16
제4절 서비스품질 19
제5절 연구문제 20
제3장 연구방법 23
제1절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23
제2절 측정도구 24
제3절 자료 분석 29
제4장 연구결과 30
제1절 조사대상자의 특성과 전반적인 뷰티샵 및 SNS 이용현황 30
1. 조사대상자의 특성 30
2. 전반적인 뷰티샵 이용현황 31
3. SNS 이용현황 33
제2절 기술통계 및 측정의 신뢰도 35
1. 전반적인 SNS 상호작용성 35
2. 서비스 품질 37
3. 신뢰 및 구전의도 38
제3절 연구문제 검증 40
1. 각 변수간 상관관계 검증 40
2. 연구문제 1의 검증 42
3. 연구문제 2의 검증 46
제5장 결론 54
참고문헌 57
부록 63
ABSTRACT 73
〈표 1〉 SNS 상호작용성 변인 25
〈표 2〉 고객신뢰 변인 25
〈표 3〉 구전의도 변인 26
〈표 4〉 서비스품질 변인 27
〈표 5〉 설문지 구성 28
〈표 6〉 조사대상자의 특성 31
〈표 7〉 전반적인 뷰티샵 이용현황 33
〈표 8〉 전반적인 SNS 이용현황 34
〈표 9〉 전반적인 SNS 상호작용성 36
〈표 10〉 잠재고객과 기존고객의 SNS 상호작용성 차이 37
〈표 11〉 전반적인 서비스품질 38
〈표 12〉 전반적인 신뢰 및 구전의도 39
〈표 13〉 잠재고객과 기존고객의 신뢰 및 구전의도 차이 39
〈표 14〉 각 변수간 상관관계 검증 41
〈표 15〉 각 변수간 상관관계 검증 42
〈표 16〉 SNS 상호작용성이 잠재고객의 고객신뢰, 구전의도에... 43
〈표 17〉 SNS 상호작용성과 잠재고객의 구전의도 관계에서... 45
〈표 18〉 SNS 상호작용성과 서비스 품질 기존고객의 고객신뢰에... 48
〈표 19〉 SNS 상호작용성과 서비스 품질이 기존고객의 구전의도에... 50
〈표 20〉 SNS 상호작용과 기존고객의 구전의도 관계에서 고객신뢰의 매개역할 52
〈표 21〉 서비스품질과 기존고객의 구전의도 관계에서 고객신뢰의 매개역할 53
〈그림 1〉 연구모형 1- 잠재고객 21
〈그림 2〉 연구모형 2- 기존고객 22